ㄹ/을 리가없다
《接 未来連体形+리가없다
《意味》 ~はずがない 
그럴 리가 없잖아
そんなはずないじゃん
그가 거짓말을 할리가 없다
彼がを言うはずがない
그가 우리를 배신할 리가 없다
彼が我々を裏切るはずがない
 
그렇게 빚을 졌을리가 없다
そんなにたくさんの借金をしていたはずがない
설명 했으 사람이 오해할 리가 없다
説明をちゃんとしたらその人が誤解するはずがない
사람수대로 준비했는데 모자랄 리가 없다
人数どおり準備したのに足りないはずがない
 
한번밖에 만난 적이 없는데 나를 기억할 리가 없다
一度しかったことがないのに私をえているはずがない
그런 핑계모두납득할 리가 없다
そんな言いでみんなが納得するはずがない
그런 바보같은 소리를 믿을 리가 없다고
そんなバカげた話を信じるはずがないって
 
같이 리가 없잖아
緒に行くはずないじゃん
영향이 나올리가 없다고
影響が出るわけないって
내일부터 따뜻할 리 없잖아
明日から暖かいはずないじゃん
 
괜찮을 리가 없잖아요
大丈夫なはずないでしょ
을 리가 없다니까
いいはずないんだってば
리가 없잖아
知ってるはずないじゃん
名詞+일 리가없다
만화일 리가 없잖아요
画のはずないでしょ
결혼할 리가 없다니까
結婚のはずがないんだって
반대일 리가 없잖아요
対のはずがないでしょ
動詞 形容詞+ㅆ/었을+리가없다
절대 었을 리가 없어
対食べなかったはずがないよ
내 비행기 표가 취소되었을 리가 없다
私の飛行機の券がキャンセルされたはずがない
저런 성적으로 열심히 했을 리가 없어
あんな成績で頑張ったはずがないよ
몰랐을 리가 없잖아
知らなかったはずないじゃん
※ㄹ/을 리가 있다⇒反語「はずがあろうか?」
그럴 리가 있을까?
そんなはずがあろうか?
약속했는데 리가 있나?
約束したのに来ないはずがあろうか?
함께 가지 않을 리가 있을까?
緒に行かないはずがあろうか?
해볼 리가 있을까?
やってみないはずがあろうか?
 
接続
動詞 形容詞+/ 리가 없다/있다
動詞 形容詞+ㅆ/었을+리가없다/있다
名詞+ 리가없다/있다
 
文法2一覧1
文法2単語一覧9
漢字語一覧
口語一覧
文法一覧①
文法一覧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