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습관 | ソニのブログ

ソニのブログ

毎日新たな気持ちで・・アジャ!!


오늘도 감사感謝. 감사. 

인생人生은 말과 행동行動, 
즉即 습관習慣이 쌓여 인생人生을 만든다고 생각하는데요. 
말과 행동行動은 결국結局 마음에서부터 시작始作하는 것:이니까[거시니까] 마음의 습관習慣을 어떻게 길들이:느냐(=길들이)가 중요重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생수업人生授業」

마음의 오랜 습관習慣을 바꾸는 기도祈祷. 

(-を을/를 바꾸다. -が이/가 바뀌다)


    

우리의 삶이란 (살다. 삶)
인생人生에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에 따라 결정決定되는 것이 아니라, 어떤 태態度도를 지니: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흔히 운명론運命論을 말하지만 그 운명運命도 내 자신自身이 만듭니다. 어떤 일이 내 생生에 주어지:는가가 운명運命이 아니라 그것에 어떻게 대처対処하고, 해결解決하:느냐가 운명運命입니다. 

★動詞①느냐(=口語体):のか

★形容詞①(으. 우)냐(=)

  가느냐?=가냐?

  좋으냐?=좋냐?




여러분들의 한국어 실력実力은

제가 어떻게 가르치:느냐가가 아니라

여러분들이 어떻게 공부하시: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러니까 요즘 실력들이 부쩍 느신(늘다.느시다) 분들은 다 여러분들 자신이 열심히 공부하신 결과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성장成長에 스파이스 같은 역할役割일 뿐, 제가 주역主役은 아니지요. 

요즘은 한국에 유학을가도(行かなくても), 가도(行けなくても) 넷플릭스나 TV드라마로도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으니까 ‘하다’는 의지意志와 태도態度만 있으면 공부는 혼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지요. 환경環境 탓을 하지 말고(勿れ) 우선 지금 이 순간瞬間, 최대한最大限의 노력努力을 해보자는 마음의 습관習慣을 갖도록 해 봅시다. 

그럼, 그 마음이 행동行動으로 이어지고 그 행동行動이 결과結果로 이어지면서 보람찬 인생人生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고 제 자신(自分自身)에게 일러 봅니다. ㅎㅎㅎ

성장 없는 인생 재미없잖아요. 




    


★分析!
例) 行けなくなリました。

1. 原形に直す
•行けなくなる

2. セパレートする
•行けな(い)+くなる
•行け(る)+なく+なる

•行く: 가다

         ↓可能.可能性
行ける: 갈 수 있다. 
①ㄹ(을. 울) 수 있다. 
↕︎
行けない(不可能)
①ㄹ(을. 울) 수 없다

行けな(副詞形)
갈 수 없:
•なる: 되다

行けな:くなる
 갈 수 없:게 되다. 

行けなくなリました
갈 수 없:게 됐어요. 

★分析後、丸暗記

動詞できなくなりました
動詞①ㄹ(을. 울) 수 없게 됐어요
例) 食べられなくなりました
먹을 수 없게 됐어요. 

作れなくなリました
만들 수 없게 됐어요

横になれなくなリました
누울 수 없:게 됐어요 

歩けなくなリました
걸을 수 없:게 됐어요

治れなくなリました
나을 수 없:게 됐어요. 
↕︎
動詞できるようになりました
動詞①ㄹ(을. 울) 수 있게 됐어요
例) 食べられるようになりました
먹을 수 있게 됐어요. 

作れるようになリました
만들 수 있게 됐어요

横になれるようになリました
누울 수 있:게 됐어요 

歩けるようになリました
걸을 수 있:게 됐어요

治れるようになリました
나을 수 있:게 됐어요.

(分析)처음에는 힘들지만(苦)

이해하면 편해요(楽)

人生、苦楽!

좋은 습관 길들이기는 힘들지만,

습관이 되면 힘들지 않을 거예요. 

「苦」고생을 해야

「楽」편함을 알고, 

「楽しい」인생이 즐겁겠지요. 

「楽しむ」인생을 즐길 줄 아는 사람.


자, 힘내 봅시다. 


오늘도 감사.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