法 | ソニのブロ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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毎日新たな気持ちで・・アジャ!!


오늘은 올해 마지막 
문법교실도 있었:고,
회화교실도 있었:고,
개인레슨도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終わって回想しながら쓰: 중)

교실 하나 하나(数詞).
(連体詞)✔︎교실. 한 교실을
무사히 끝마칠 때마다
감사한 마음과 보람을 느낍니다. 
오늘도 감사. 감사. 


▲말 사육장. 

잘 봤:더니(みたら:絶対過去)

이름이 붙어 있더라고요. 


▲ガウディ、アビー

경주마들의 이름을 짓는데도

ルール(法). 룰이 있다고 들은 적이

있어서 검색해 봤더니

ガウディ、アビー라는

이름이 있더라고요. 

아.. 그렇구나. 


그렇다면 이란. 

三水(氵)+去

강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이

모두가 그렇다고 생각하는 룰. 


▲九九. 구구단을 외우면

엄청 큰 숫자도 계산할 수 있듯이

문법(文法)을 외우면

많은 단어들을 응용할 수 있겠지요. 


우리들은 흔히 말도 안 되는 일을

저지른 사람들을 보고

어떻게 그럴 수가 있지?”라고들

하는데요. 이 문장은

질문이 아니랍니다. 

여기서의 “어떻게”는

ありえない라는 意




그리고 사전을 찾을 때는

처음에 나온 단어만 보고 

끝나는 게 아니라

“혹시 다른 의미도 있을지 몰라”라는

생각으로 단어를 체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막”


나무만 보는 게 아니라

숲 전체를 보듯

단어 하나만 보는 게 아니라

문장 전체를 보고

의미를 생각하는 습관. 

그런 공부 습관을 들여야 한답니다. 


자질구레한 것에

연연하는 것보다

큰 걸 보고 전체를 파악할 줄 아는

그런 사람. 

그러면서도 다른 사람에게는

세심한 배려도 할 줄 아는 그런 사람. 

저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네요. 


오늘도 그리고

올 한 해도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