語尾が単調にならないようにバリエーションを増やしましょう♪ | ソニのブロ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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毎日新たな気持ちで・・アジャ!!

 
・語語尾
:語・単語:
 
오늘 교실에 오셨던 분들께 일본어 질문.
条件の表現
・梅雨が明ける暑くなる。
・梅雨が明けたら暑くなる。
・梅雨が明けれ暑くなる。
어떤 차이가 있:는지?
다음 시간에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수업 끝나:고(終わってから), 
✔ 후에(終わった後)
 
바로 집에 가:기 아쉬:워서(아쉽다もうちょっと外で
 
매화 구경하:러 舞鶴公園에 들렀:다(가) 
집에 들어왔:거든요.(=돌아왔거든요)

 

여러분들도

・舞鶴公園に(へ)行く梅の花が見られる。
・舞鶴公園に(へ)行ったら梅の花が見られる。
・舞鶴公園に(へ)行け梅の花が見られる。

 

・舞鶴公園に(へ)行く梅の花が咲いていた。
・舞鶴公園に(へ)行ったら梅の花が咲いていた。
・舞鶴公園に(へ)行け梅の花が咲いていた。(?)

 

사람이 (副詞) 많:다~(形容詞).

 

사람이 많:지(語尾)✔않:다(補助形容詞:否定)

많지 않:다形容詞

사람이 많:지 않:✔공원.

 

마이즈루공원에 자주 간다~(動詞

 

마이즈루공원에 자주 안(副詞) 간다.

 

마이즈루공원에 자주 가:지 않는다(않다補助動詞

 

예쁘다(辞書形・原形)単調

어머, 예뻐

무지 예쁘:

참 예쁘:구나

아이고, 예쁘:기도 해라.

엄청 예쁨. 

왜 이렇게 예쁘지~

 

복습을 않다(本動詞)

복습을 하: 않다.(補助動詞

(복습을 하지 않: 사람)

어렵: 않다. (補助形容詞

(어렵지 않: 한국어)

 

帰って復習する分かる。

帰って復習したら分かる。

帰って復習すれ分かる。

↓した

帰って復習すると分かった。

帰って復習したら分かった。

帰って復習すれば分かった。?

 

ㅋㅋㅋ

 

자, 여러분들이 어떻:게 설명할지

보통 일본 학교에서는 어떻:게 설명하:는지

설명✔수 있;✔분?

 

語尾が単調にならないように

バリエーションを増やしましょう♪

한국어는 어미로 정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만큼 語尾는 중요.

 

 

오늘도 공부들 하:시:느라고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