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구나!!-지!! →〜ね. どっち? | ソニのブログ

ソニのブログ

毎日新たな気持ちで・・アジャ!!



오늘로 1월 드라마교실을

무사히 마침. 마쳤음. (마치:다)

처음 해 보는 교실이어서

제가 더 많이 긴장하고(羅列)

기대도 많이 했:거든:요. 

여러분들 덕분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습니다. 

너무 좋:네요(嬉しいと今気付く)


이 아주머니 말이 빠르다고요?

ㅎㅎ

절대 아니:거든요. 

보통 아주머니 말투. 

하긴(허긴.副詞) 아줌마가 되면 될수록

말이 빨라지기는 하:지요(ですよ↘︎同感)


앞으로 익숙해지면 
아마 빠르지 않게 느낄걸요?!


오늘 드라마교실의 키포인트!!!

(の)かな?

(疑問や反語を表わす終助詞「か」に詠嘆の終助詞「」の付いてできたもの)
疑問をこめた詠嘆や、判断を保留して問いかけたり、自問したりする意などを表わす。近世以後の用法。
「かなあ」ともなる。
「来る
のかな」「そうかな」
「具合はどうかな」
★漠然な推測ではない!(判断)

動①⑤:나?
形①ㄴ(은. 운)가?⑤:나?
名인가? 이었나?/였나?

例) 같은 층에 사:나?

と(判断して)

みたいだ: -보다(補助形容詞)
•みたい
:-보(気付く.初めて知る)

例) 같은 층에 사나 보다. 
같은 층에 사나 보:네

집에서 열심히들 自問自答

〜나?

〜나 보다. 


연습하세요〜


그리고. 

①:기

①ㅁ(음. 움)

⑤:음

時系列、알기 쉽게

이미지 하면서 공부들 하시길♪


2月 드라마 교실 空き状況


第2木 午後/ 第3金 午前は、

満席



第2木 午前에 

참가하고 싶으신 분은

이메일로 문의 바람(바라다)


오늘도 여러분 덕분에


제가 더 마〜니(많이)


즐거웠습니다. 감사. 감사. 


내일부터는 特別講座

品詞編이 시작됩니다. 

空き状況

22(土)

13:30-15:30🈳2

27(木)

13:30-15: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