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1월 드라마교실을
무사히 마침. 마쳤음. (마치:다)
처음 해 보는 교실이어서
제가 더 많이 긴장하고(羅列)
기대도 많이 했:거든:요.
여러분들 덕분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습니다.
너무 좋:네요(嬉しいと今気付く)
↓
앞으로 익숙해지면
아마 빠르지 않게 느낄걸요?!
오늘 드라마교실의 키포인트!!!
↓
★(の)かな?
(疑問や反語を表わす終助詞「か」に詠嘆の終助詞「な」の付いてできたもの)
疑問をこめた詠嘆や、判断を保留して問いかけたり、自問したりする意などを表わす。近世以後の用法。
「かなあ」ともなる。
「来るのかな」「そうかな」
「具合はどうかな」
★漠然な推測ではない!(判断)
↓
動①⑤:나?
形①ㄴ(은. 운)가?⑤:나?
名인가? 이었나?/였나?
例) 같은 층에 사:나?
↓
と(判断して)
↓
•みたいだ: -보다(補助形容詞)
•みたいね:-보네(気付く.初めて知る)
例) 같은 층에 사나 보다.
같은 층에 사나 보:네
「かなあ」ともなる。
「来るのかな」「そうかな」
「具合はどうかな」
★漠然な推測ではない!(判断)
↓
動①⑤:나?
形①ㄴ(은. 운)가?⑤:나?
名인가? 이었나?/였나?
例) 같은 층에 사:나?
↓
と(判断して)
↓
•みたいだ: -보다(補助形容詞)
•みたいね:-보네(気付く.初めて知る)
例) 같은 층에 사나 보다.
같은 층에 사나 보:네
집에서 열심히들 自問自答
〜나?
↓
〜나 보다.
연습하세요〜
그리고.
①:기
↓
①ㅁ(음. 움)
↓
⑤:음
時系列、알기 쉽게
↓
이미지 하면서 공부들 하시길♪
2月 드라마 교실 空き状況
第2木 午後/ 第3金 午前は、
満席
第2木 午前에
참가하고 싶으신 분은
이메일로 문의 바람(바라다)
오늘도 여러분 덕분에
제가 더 마〜니(많이)
즐거웠습니다. 감사. 감사.
내일부터는 特別講座
品詞編이 시작됩니다.
↓
空き状況
22(土)
13:30-15:30🈳2
27(木)
13:30-15: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