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때문이야! (春のせいだ!) / 임세모(イム セモ)

 

 

作曲 임세모(イム セモ)

作詞 임세모(イム セモ)

編曲 정진우(チョンジヌ), 임세모(イム セモ)

 

※私なりの解釈で和訳しているものなので、参考程度にご覧ください。

 

 

꽃이 피면 뭐해 내 하루는 똑같애

花が咲いたら何するの 私の一日は何も変わらない


온종일 조용한 핸드폰

一日中静かなスマホ


봄바람이 불어 날씨가 좋던데

春風が吹いて天気が良かったのに


나만 빼고 다 사랑에 빠졌네

私以外みんな恋に夢中なのね


괜히 꽃향기에 간지러워 그런 거지

ムダに花の香りに刺激されたんでしょ


예쁜 꽃에 깜빡 속아 그런 거지

きれいな花にうっかり騙されたんでしょ


금방 또 더워지는 데 뭐 좋다고

すぐまた暑くなるのに何がいいの


가을 오면 센치할 걸 또 모르고

秋が来ればまたセンチメンタルになることも忘れて

 


봄봄봄 뭐 그렇게 좋다고

春 春 春 何がそんなにいいの


봄봄봄 다들 바보들이야

春 春 春 みんなバカなんだ


또또또 나만 외로운 건가

またまたまた 私だけ寂しいのかな


아냐 이건 다

いやこれは全部


봄 때문이야

春のせいだ

 


꽃이 피었는데 왜 니네가 신나

花が咲いてなんであんたたちが楽しくなってるの


금방 비 오면 떨어져 버릴 건데 우우

雨が降ればすぐ散ってしまうのに


봄 햇살이 좋아 따뜻하다던데

春の陽射しがいい温かいって言ってたけど


손 꼭 붙잡고 덥지도 않나 봐

手をぎゅっと繋いでも暑くはないのね


괜히 봄바람이 살랑대서 그런 거지

ムダに春風に触れたからでしょ


봄 노래에 깜빡 속아 그런 거지

春の歌にうっかり騙されたんでしょ


금방 또 더워지는 데 뭐 좋다고

すぐまた暑くなるのに何がいいの


다음 봄엔 혼자일 거야 너도

次の春にはひとりだよあんたも

 

 

봄봄봄 뭐 그렇게 좋다고

春 春 春 何がそんなにいいの


봄봄봄 다들 바보들이야

春 春 春 みんなバカなんだ


또또또 나만 외로운 건가

またまたまた 私だけ寂しいのかな


아냐 이건 다

いやこれは全部


봄 때문이야

春のせいだ

 


겨울 다음엔 여름이 올 거야

冬の次には夏が来るんだ


지구가 아파서 이제 봄은 없어질 거야

地球が傷んでもう春は無くなるはずよ


겨울 다음엔 여름이 올 거야

冬の次には夏が来るんだ


지구가 아파서 이제 봄은 없어질 거야

地球が傷んでもう春は無くなるはずよ

 

 

봄봄봄 뭐 그렇게 좋다고

春 春 春 何がそんなにいいの


봄봄봄 다들 바보들이야

春 春 春 みんなバカなんだ

 

또또또 나만 혼자인 건가

またまたまた 私だけ一人なのかな


아냐 이건 다 봄 때문이야

いやこれは全部春のせいだ

 

봄봄봄 뭐 그렇게 좋다고

春 春 春 何がそんなにいいの


봄봄봄 다들 바보들이야

春 春 春 みんなバカなんだ


또또또 나만 외로운 건가

またまたまた 私だけ寂しいのかな


아냐 이건 다

いやこれは全部


봄 때문이야

春のせいだ

 

 

겨울 다음엔 여름이 올 거야

冬の次には夏が来るんだ


지구가 아파서 이제 봄은 없어질 거야

地球が傷んでもう春は無くなるはずよ

 

 

 

 

 

Stupid Spring! IMSEMO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