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편의점 ‘아사히 생맥주캔’ 매진 속출… 3사 ‘발주 정지’

https://koreawave.jp/%e9%9f%93%e5%9b%bd%e3%82%b3%e3%83%b3%e3%83%93%e3%83%8b%e3%80%8c%e3%82%a2%e3%82%b5%e3%83%92%e7%94%9f%e3%83%93%e3%83%bc%e3%83%ab%e7%bc%b6%e3%80%8d%e3%81%ae%e5%a3%b2%e3%82%8a%e5%88%87%e3%82%8c%e7%b6%9a/

2023년 5월 8일(월)

한국의 편의점 업계 빅3(CU·GS25·세븐일레븐) 모두 '아사히 슈퍼 드라이 생 머그잔 캔' 제품 발주를 중단했다. 이달 유통되고 있는 이 제품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초기 발주량이 이미 소비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아사히맥주 한국에서 유통을 담당하는 롯데아사히주류는 이 제품을 7월에 본 발매한다. 이 때문에 편의점에서 다시 이 제품에 눈에 띄는 것은 약 2개월 후부터다.

이 제품은 집에서 생맥주를 머그컵에 부어 마시는 느낌이 들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일명 '거품이 되는 맥주캔'으로 일본에서 이미 발매돼 선풍을 일으켰다.

CU는 5일에 주문을 중지했다. CU 관계자는 “확보한 양이 모두 소진됐다. 7월 정식 판매 이후 피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GS25도 하루에 주문을 받은 뒤 중단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이달부터 국내에 아사히 생맥주캔을 수량 한정으로 발매하고 있다. 대인기가 예상된 제품으로 한국 유통업계는 최대량 확보를 위해 격렬하게 경쟁했다고 한다.

'아사히 슈퍼 드라이 생 머그잔 캔'은 일본을 여행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마셔보아야 하는 맥주로 알려져 한국에서 발매 첫날에 큰 관심이 모였다. SNS에서는 '오픈 후 2시간 만에 품절', '3회 구매 성공' 등 구매가 어려웠다는 에피소드가 잇따랐다.

 

아사히 슈퍼 드라이 생 머그잔 캔
(c)news1


댓글 2952건

         mak********
결국 아사히의 맥주 팔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No Japan 운동은 한국민에게 있어서 무엇이었습니까. 정치가 어쨌든, 자신이 마시고 싶은 맥주를 마시면 좋을 것이라고는 생각합니다만, 선동에 너무 춤추어 지나요. 그렇지만, 언젠가 다시 같은 일을 할 때가 오는 것입니다만.

     mak*****
  NO JAPAN은 눈썹 물로, 월간 통계로 전년 대비 99% 감소나 수입량이 0이 된 달이 계속되어도, 당시의 보도 프로그램에서는, 일본 요리점이나 한국 고급 요리점으로, 일본의 맥주가 보통으로 행동해 한국인의 손님도 즐기고 있어, 주방에서도 재고의 통이 없어지자 업자가 가져와 주고 있었다.
이는 무역통계상 20만엔 이하의 화물은 카운트되지 않기 때문에 수입업자가 주위의 과잉 불매운동을 신경써 그 금액 이상의 수입을 앞두고 있거나 소분으로 수입해 주신 것 같습니다. 있다.
확실히 편의점이나 슈퍼에서는 가게에 대한 불매운동을 경계하고 매장에는 나란히 하지 않고, 무리하고 수상한 한국산의 크래프트 맥주가 놓여 있었지만, 지금 그것도 어딘가 불어오는 바람같다.
즉 실제로는 심각하지 않고 수요는 있던 채로, 향후 RCEP로 일본의 맥주의 관세도 서서히 없어지면 더욱 활기를 늘릴 뿐으로, 매번 의심스러운 한국 통계의 한 프레임을, 한국 미디어가 승리와 같이 왜곡해 확산했다 그냥 같다.

sat********
결국, 일본의 일부 시민 단체와 같이 목소리가 큰 사람들만이 픽업되고 있는 것만으로,
보통의 한국 국민으로서는 아무래도 좋았지요.
한국의 정치가 여러분에게도, 일부의 아무래도 좋은 목소리에 좌우되지 않고 올바른 선택지를 취해 주었으면 합니다.
우리는 붉은 나라와 싸우는 동맹국이며, 총을 향하는 방향이 흔히 잘못되어 있지요.

heb********
뭐, 말하고 싶은 것은 알지만, 불매운동을 외치거나, 때로는 일본 기업계의 가게를 덮쳐 파괴하거나 하는 것은, 단 한 줌의 정부에 가까운 과격한 선동가가 연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정확히, 소란이 되고 있는 시기에 한국에 있었습니다만. 소란스러웠던 것은 아무도 없었고, 한국인조차도 멀리서 보고 있어 다가가지 않고 있었어요. 불매운동 뉴스가 활발했을 때도 불매를 외치고 있는 사람들 이외는, 상당히, 가전으로 해도 식품으로 해도 사고 있는 사람들은 다수 있었습니다. 실제 내용은 그런 거예요.

hym********
윤정권이 차기 대통령 선거에서 졌다면 다시 같은 일이 반복된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난다.
그러니까 한국과의 관계 개선하는 등 일시적인 기간만으로 바로 원래대로 돌아온다.
그때마다 일본 정부는 휘두르는 기시다는 그 때에는 총리가 아니기 때문에 윤 대통령의 그림대로 움직이고 있다.
나중에 모른다. 지금이 좋으면 모두 좋다.

fis********
NO JAPAN 운동을 선도하고 있던 것은 혁신계 정당의 의원입니다. 한국에서는 보수계 정당, 지금의 정권 여당이 친일입니다. 친일이라기보다는 미래지향, 국제협조를 중시하는 정당이라는 느낌일까요?
혁신계 정당 중에서도 평소부터 과격한 언동이 눈에 띄는 극히 일부의 의원이 NO JAPAN 운동을 선도하고 있었습니다만, 일반 시민으로부터 「너무 지나치다! 간판을 철거하라!」라고 항의의 목소리가 오르도록 되어 서서히 톤 다운 해 갔습니다. 또한 정권 교체에 의해 NO JAPAN 운동은 소멸했습니다.
일본의 정리 사이트나 일본인의 혐한계 인플루엔서가, 마치 NO JAPAN 운동이 한국 전역에 퍼지고 있는 것 같은 정보를 흘렸기 때문에 그것을 추잡하게 하고 있는 일본인이 일정수 있었다… 나 중에서는 그런 인상이 있습니다.
떠들썩한 사람은 한일 둘 다 극히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 부추겨져 당기지 않고 냉정하게 상황을 보면서 대처하고 싶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nok********
거기는 그러한 교육을 받아 반일 유도를 제대로 믿어 버린 사람들의 행동으로, 양식 있는 사람의 대부분은 일본 제품을 애용해 일본에도 여행하고 있다.
한국 국내 사람들은 진심으로 반일의 잡음을 끄고, 일본과 손을 잡고 리얼 레드 국가에 대항하지 않으면 정말 되돌릴 수 없게 된다.
한국의 양식 있는 사람들이 더 강하게 전면에 나올 것을 기대합니다.


유니클로도 불매했지만 주위의 눈이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숨어 사는 온라인 쇼핑으로 이행한 것만으로 결국 유니클로는 점포가 줄어들어도 매출도 그렇게 변함없이 좋았지 않았어? 일본을 받고 싶은데 결과적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말 모르겠다.

jom*****
친일국이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만, 저희의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은 극일부예요. 언론의 정보 조작에 속는군요.
예를 들면 일본인으로 중국에 좋은 인상을 가진 사람은 적지만 일부러 중국 제품을 불매까지 하고 있는 것은 일부군요.
한때 한국에 살았지만 일본인의 감각적으로는 위가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nbt*****
국회 앞에서 'NO 아베!'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외치는 수십 명의 활동가를 뉴스로 보도하면 다수의 국민이 아베 총리에 반대하는 것처럼 비친다. 한국의 반일 시위도 북한계 소수파 활동가가 하고 있는 것을 뉴스로 보도하면 마치 한국 국민이 전원하고 있는 것처럼 비친다. 시위대는 임팩트 있는 행동으로 보도되는 것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추잡하게 하는 것은 위험.

*****.*
매번 「NO JAPAN은 어떻게 된 w」같은 녀석 솟아오지만 솔직히 일본의 것이 외국에서 팔리면 일본에 돈이 흐르기 때문에, 특히 한국이 깨끗한 사람에게 있어서는 오히려 좋은 이야기로는?
KPOP가 팔리고 일본인이 한국의 CD나 상품이나 대량으로 사서 일본의 돈은 저쪽에 단지 흐르고 있고, 일본의 것이 팔리는 것은 기쁘고, 이렇게 부추워서 케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라고 생각하지만.


더 보기(233건)


tak********
수량 한정으로 초기 발주량을 해내 버렸다면, 인기가 있겠지만 없는가 매진이 되어 버리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 때문에 초기 발주 가능 수가 얼마나였는지를 명확하게 하지 않아서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상품 자체는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만, 판매 방법이 일본에서도 때때로, 신상품 때에 있는 품절 상법을 수출 전개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bns********
원래 수량이 적은 것 같다. 평소의 기분이 나쁜 선동 기사.

nek********
수량 적은가요? 속을 것 같아.

e19*****
일본 국내에서도 매진 PR하는 상법으로 엄청났지만 한국에서도 징수하지 않고 하고 있다고는…

hav********
내장이 약하기 때문에 차가운 맥주는 마시지 않지만, 여러분은 알루미늄 호일을 삼킨 적이 있습니까? 매우 위화감을 느낍니다.
이것은 절연물이 아닌 알루미늄 호일을 통해 지각 세포(?)가 이상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도기나 유리의 잔으로 마실 때는 절연 저항이 높기 때문에, 이상 반응은 없습니다만, 알루미늄캔 그대로 마시는 경우에는 캔에 입술이 닿아, 그 캔을 가지고 있는 손과의 사이에 어떠한 전류가 흐르고 반응하는 것이 아닐까요?
라는 것은 마시는 입구에 어떠한 어댑터를 붙여 절연하는지, 캔을 가지는 손측에 절연 처리를 하면 알루미늄 캔에서도 잔 감각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맥주를 좋아하는 여러분 부디 시험해 보세요.

     아키토리
  알루미늄이 치매의 원인이라고도 알려져 알루미늄의 냄비는 위험하다고 말하고 있네요.
말해지고 있는 의미는 조금 모릅니다만, 금속 알레르기의 사람은 반응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zxn********
캔은 씹지 않습니다만, 뚜껑을 열 때의 미세한 알루미늄이 체내에 축적될 위험은 있다고 합니다.

ham********
>이것은 절연물이 아닌 알루미늄 호일을 통해 지각 세포(?)가 이상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굉장히 바보… 포크도 숟가락도 바틱소 전도체야…

bar********
한국의 것이 얼마나 맛있지 않은가를 국민은 잘 알고 있지 않다.
다른 기사에서 일본에서는 신라면이 대인기! 글을 쓰고 있었지만
이웃 슈퍼마켓이나 약국에서는 죽을 정도로 팔리고 있습니다.

     wfb***
   한국 제품 팔리고 있는데, 어느 슈퍼도 대량으로 두고 있다.
반액이라도 팔 수 없고, 성분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이상한 상품 두지 말고 싶다.

nnn.t
재해시에 일본 컵라면이 선반에서 사라졌는데 한국의 신라면만은 확실히 남아있었습니다.
꽤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단지 매운 것만으로 맛이없는 라면.
어쨌든 발암성 물질이 들어있어 문제가 되어 수입 금지가 된 나라도 몇 개 있었고 틀림없이 신라면은 일본에서는 인기가 없습니다.
뭐라면 선반에 남은 신라면을 본 한국 미디어는 지진 재해시에 한국 제품 불매 운동을 하는 일본인!
같은 것을 말했지만 단지 맛있고 팔리지 않을 뿐인 한국라면.
얼마나 일본에는 능숙한 라면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
그냥 매운 라면을 팔 수 없다.

 

 


rca********

팔리면서 말에 힘들게 반응하는 사람이 있네요.
동일본 대지진 신라면으로 검색하면 잘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진 재해 관계 없이 근처의 슈퍼라면 기한 짧은 간절품 코너에 언제나 대량으로 두고 있다.
팔리지 않는데 왜 구매하고 있는지 정말로 수수께끼.
세븐의 복권으로 한번 맞아 먹었지만 2입으로 무리였다. 맛있지 않기 전에 나에게는 너무 힘들어. .

ak*****
지진 재해나 태풍의 때, 신라면은 팔리고 있어 당연합니다. 보통의 일본인에게는 괴로울 뿐이므로, 불필요하게 수분을 취해야 한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피한다. 그래도 음식이 없을 때는 국수만 삶아서 먹을 것입니다.
원래가 괴로울 뿐이고, 맛도 없기 때문에 스프 넣지 않는 쪽이 쭉 먹을 수 있습니다.
발암성 물질의 건도 있기 때문에, 그런 물건 대량으로 둔다면 다른 물건으로 해 주었으면 합니다만.
비상식도 되지 않는 성가신 실로모노.

way********
신라면 맛이 없다는 이야기지만, 원래 일본의 컵라면과 일본인의 혀를 기준에 비해 버리면 한국에 한정된 이야기도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도 여러가지 컵라면 먹었지만, 이것은 맛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신맛, 이상하게 괴롭다, 수수께끼의 향신료,,
그것을 단순히 맛있는 불맛의 이야기로 보는지, 그렇지 않고 나라마다의 맛의 차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달려 있지만

npb
원래 묘미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겠지요.
신라면인지는 확실히 슈퍼 따위로 산적이 되어 있네요. 어쩌면 팔리고 있다는 것은 메이커로부터 판매점에 대량으로 팔리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사고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가족 친척 이웃 직장 어디서 물어도 샀던 사람은 전무.
대량으로 구매하고는 대량으로 버리고 팔렸다고 떠들고 있겠지요.

gggi*****
신라면은 유럽에서 발암성 물질이 기준치를 넘고 있다는 뉴스를 보고 나서 사지 않습니다. 원래 한 번 먹었지만 맛이 없었던 매운 라면.

can*******
매운 라면은 유럽이나 뉴질랜드에서 수입 금지되어있는 것이군요?
이만큼 위험하다고 말해지고 있는데, 위험성을 모르는 소비자에게 몰래 판매하고 있는 가게는 팔면 무엇이든 좋습니까?

prw********
신라면의 어디가 맛있는지 모른다. 맛음치의 음식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다.
슈퍼 선반에 좋은 곳에 많이 쌓고 있지만 너무 팔리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mea********
매운 맛은 어렵다. 매운맛을 강화하면 단맛, 맛을 숨기기 때문에 이들도 증강하지 않으면. 매운 라면은 매운 것만으로 맛은 얇고 매운 힘과 균형이 없습니다. 같은 매운 것이라도, 컵라면의 매년 직여 여름 전의 기간 한정 레드 해산물은 맛도 제대로 느낍니다. 일년 내내 바란다.


더 보기(200건)



경기가 좋다.
「품절」이라고 말하면서도, 그럼 얼마나 팔리고 있는 거야? 에 대해서는 전혀 기재가 없다.
이거 아니야. 실제 한국 시장에서의 일본 맥주 회사의 점유율은 매우 낮고, 출하량은 일본 국내 소비의 수% 정도.
그래서 그렇게 놀라울 정도는 아니다. 일본에서는 더 이상 질리지 않은 느낌이 있네요.
이웃의 가와치야는 발매 당초는 한 사람 2개까지라든지 제한이 붙어 있었지만 지금 천장 근처까지 케이스가 놓여져 있어 케이스 매수를 보통으로 할 수 있다.
아사히 중에서는 노멀의 슈퍼 드라이가 역시 팔리고 있는 것 같다.

가짜 근절! 조기 생체 인증 개인 식별 법제화 실현
부위생에는 저항은 없는가. 일본식 위생은, 신용되고 있는 것 같지만, 잠입되면 끝이다. 완전 위생 확보라면 조기 생물 분류 후 정리를 해야 한다. 인류를 도토리 취급하는 오마화 교육은 더 이상 통용하지 않는다. 진실하게 무서워하는 지도자나 교육자는 진정한 안전과 위생상 필요가 없다. 이것을 완수하고 마침내 진정한 맛있는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까?

mag********
일본과 한국의 주세법에서 '맥주'의 기준이 다릅니다.
"일본에서는 맥아 비율이 약 50%인 것을 맥주로 정의하고 있는 것에 대해, 한국에서는 맥아 비율 10% 이상이면 맥주"라고 하기 때문에, 맛의 차이도 그야말로 명확하게 있겠지요 .
맥아 비율이 일본의 것의 5분의 1… 음... 일부러 돈을 지불하고 마시고 싶다고는 생각하지 않을까.


더 보기(45건)


kes********
많은 해외 사람들은 일본 맥주를 극찬하는 것이 확실합니다.
지인의 독일 쪽도 외교 사령 절반으로도 기뻐하고 마셨고
북유럽의 아는 사람도 맛있다, 라고 기뻐하고 항상 마셨습니다
역시 물의 맛과 그 만드는 메이커의 기술력도 굉장하겠지요
그것이 일본에서 쉽게 편의점에서 살 수있는 것은 정말 행복합니다.


더 보기(33건)


uku********
그, 「NoJapan 운동」은 결국 무엇이었을까요. 아사히 맥주에게는 고맙겠지만, 우리 서민에게는 왠지 여우에 붙어있는 것 같은 이야기군요. 결국 모두 전 대통령 때문이 되는 것일까요.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절도의 본연의 방법에 대해 깨어납니다.


더 보기(38건)


iai********
귀중한 외화를 사용해까지 해 주는 것이니까 「아사히의 의미라든지 알고 있는가?」 되고.


더 보기(1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