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매 (Japan boycott movement) '부추겼다 외상! ?

한국 GDP 마이너스 위기

"달러 박스"일본편 격감으로 LCC 마침내 양도

지식인 '상상을 초월 할 정도 매일 경제가 악화 "

https://www.zakzak.co.jp/soc/news/191026/for1910260002-n1.html

 

 
 

 

한국 일본 불매 운동 (Japan boycott movement) 부메랑!

2019/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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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일 정책을 내거는 문재인 (Moon Jae-in, 문재인) 정권 하에서,

한국 경제가 절망적 인 상황이되어왔다.

경제 성장률은 예상치 못한 저조한 ​​수출 감소도 멈추지 않는다.

"일본 보이콧 (Japan boycott movement) '을 부추겼다 외상도 돌고

실적이 악화 된

한국 저가 항공사 (LCC)가 양도를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되었다.

사태가 개선 될 조짐은 알 수 없다.

한국 은행 (중앙 은행)이 발표 한

7 ~ 9 월기의 국내 총생산 (GDP)은 전기 대비 0.4 % 증가,

0.5 ~ 0.6 % 증가라는 시장의 예상을 밑돌았다.

연간 성장률은 2 % 대를 인터럽트

리먼 쇼크 이후 2009 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 될 가능성이있다.

 

"상상을 초월 할 정도로 매일 시시각각 한국 경제가 악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지적하는 것은 한국 경제에 정통한 조선 근현대사 연구소 소장

松木 国俊(Matsuki/Kunitoshi)  씨다.

"원래 문 정권은 효과적인 경제 대책을 무엇 하나 쳐 않고,

단기 구체적인 방안도 없다.

경제 성장률의 열쇠를 쥐고있는 개인 소비하지만,

반일 불매 (Anti-Japan boycott movement) 운동을 일으켜도

일본 제품 이외의 소비 행동에 묶여 있지 않다.

이 상태로는 마이너스 성장이 될 가능성 마저있는 것 "이라고 추측한다.

 

수출 주도 경제 한국이지만 그 수출도 어려운 상태이다.

한국 세관 당국의 통계는

이달 1 ~ 20 일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5 % 감소했다.

이 상태로는 11 개월 연속 전년을 밑돌.

 

특히 한국의 최대 수입 일부이다

반도체 수출은 28 · 8 % 감소로 크게 떨어졌다.

자동차의 수출도 6.5 % 감소했다.

 

미국과의 무역 전쟁이 계속 중국으로의 수출이 20 % 감소,

그리고 수출 관리를 강화했다

일본 수출도 21 % 감소 침체하고있는 것이 눈에 띄는 데,

앞의 소나무 씨는 구조적인 문제도 있다고보고있다.

 

"반도체에 대해서는 일본이 '그룹 A (화이트 국가에서 개칭)"에서

한국을 제외한 것으로,

반도체 제조에 사용 불화가 기업에 닿을 때까지

시간도 비용도 증가 해 버리고있는 것이다.

단, 조립 산업의 색조가 강한

한국의 반도체는

인건비가 더 저렴한 중국

대체하려고하고있는 상황이다.

자동차 산업도 인건비에 생산성이 낮고 경쟁력의 저하가 현저하다 "

 

반면 일본 제품의 불매 운동 (boycott movement)

일련의 "일본 보이콧 (Japan boycott movement)"는

우리에게 자해되고있다.

 

일본 관광청에 따르면

9 월 한국인 여행자는

20 만 1200 명으로 전년 대비 58 · 1 % 감소했지만,

큰 타격을받은 것이 축재 일본편에서 벌 수 없게 된

한국 항공사들이었다.

전반적으로 실적이 악화하고 있지만,

이미 소리를 올리고있는 곳도있는 것 같다.

한국 경제 신문은 LCC의 이스타 항공에 대하여

대주주가 매각에 나서고 있다고 보도했다.

 

2007 년에 설립 된 여객기 20 대를 보유한 이스타 항공이지만,

국내 대기업과 사모 펀드 등과 접촉 중이며,

최대 주주의 부활절 홀딩스가 보유하고있는

주식 39 · 6 %를 960 억원

(약 88 억엔, 8 US 달러)에 팔고 있다고한다.

이스타 항공은 9 월

비용 절감 계획으로 객실 승무원에게 무급 휴가를 요청했다.

 

슈쿠 토쿠 대학 관광 경영학과 치바 치에 자 교수는

"한국의 항공 산업이 원래 어려웠던 곳에,

국내를 둘러싼 경제 상황에서 더욱 심해졌다.

LCC는 정비 시간을 단축하고,

출발 항공편을 증가시키는 비즈니스 모델이지만,

실현이 어려워지고있다.

구미에서 일어난 일이지만,

향후 예고없이 갑자기 도산하는 LCC가 나올 우려도있다 "

고 지적했다.

 

한국의 다른 LCC, 에아소우루은

일본에 출발하는 항공편 캠페인을 실시하고있다.

놀라운 사실은 가격에서

12 월 15 일까지 오사카 · 다카마쓰 · 히로시마 출발 서울 항공편이

편도 최저 가격 500 엔 (4.60 US 달러, 유류 할증료, 세금 별도 필요)

에서 덤핑되고있는 것이다.

 

앞의 치바 씨는

"한국의 성장 전략으로 자리 매김되어왔다 LCC하지만

최근에는 정치적 영향도있어 이용자가 줄어들었고

제동을 걸고 싶다는 의미에서 캠페인 모른다 "

추측한다.

"500 엔 (4.60 US 달러) 효과 '로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증가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