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니. アイロニー. 모순. 矛盾 | ソニのブログ

ソニのブログ

毎日新たな気持ちで・・アジャ!!


여러분들 덕분에
오늘로 일본어 終助詞
〜かな、かしら
무사히 마쳤습니다. 
감사. 감사. 

6월부터는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何がいいかな?(2)

이번 특강 오셨던 분들
복습해 볼까요?!


福岡城三の丸跡


이곳에..

潮見櫓、復元복원



▲ 이렇게 되나(3) 봐요

이런 潮見櫓가 생기나 봐요. 


음.. 필요없을 때는 부수고

필요하다 싶을 때는 복원하고..

인간들은 참으로 

간사한 동물인 것 같네요.(主観的)


그리고, 안내표지판에

낯선 글자들이 있더라고요. 

▲일본어: 立入禁止

1. 禁止入内

2. CÂM VÃO

3. Bawal pumasok!


어느 나라 言葉かな?(프린트1)

여러분들 알아맞혀 보세요. 


저도 몰라서 알아봤더니

1. 중국어

2. 베트남어

3. 타갈로그어(タガログ語):필리핀어

이더라고요. 


헐. 

예전 같았으면 

중국어. 영어. 한국어(출입금지)가

쓰여 있었을 텐데 말이지요. 


요즘 그렇게 

베트남, 필리핀 사람이

후쿠오카에 多いかな(3)


▲어!!ゴン太かな?(3)

(ゴン太:名詞)


▲寝てるのかな?(3)

이렇게 사진

撮ってもいいかな(5)

ㅋㅋ


▲이 나무를 잘 보면..


이런 상처가 있거든요. 

아마도


꼬여 있었던 나무 줄기를 

잘라서 생긴 상처인가(3) 봐요



▲이 나무 이름은

かな(1)


푯말을 봤더니

チシャノキ

응? チシャ🥬?상추?


출처

    

若葉の味がチシャ(レタス類)に似ていることから名づけられたといわれています。


▲食べられるかな(2.期待ㅋㅋ)

삼겹살이 있으면 좋겠다〜

ㅎㅎㅎ



▲덴진은 復元ならぬ

天神ビッグバン

참 아이러니하지요?!


그러고 보면

세상에는 정답도 없고

해답도 없는 것 같습니다. 

스스로 인생의 해답을 찾으며

그게 정답이라 믿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사는 수밖에..



5월 특강에 와 주셨던 여러분. 

공부들 하시느라

수고하셨고

감사드립니다. 



▲출처: 국립국어원



여러분들 다 이해하셨으려나?

ㅎㅎㅎ


감사.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