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語幹:語尾
・接頭辞:語根・単語:接尾語
오늘 교실에 오셨던 분들께 일본어 질문.
↓
条件の表現
・梅雨が明けると暑くなる。
・梅雨が明けたら暑くなる。
・梅雨が明ければ暑くなる。
어떤 차이가 있:는지?
다음 시간에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수업 끝나:고(終わってから),
끝난✔ 후에(終わった後)
바로 집에 가:기 아쉬:워서(아쉽다もうちょっと外で)
매화 구경하:러 舞鶴公園에 들렀:다(가)
집에 들어왔:거든요.(=돌아왔거든요)
여러분들도
・舞鶴公園に(へ)行くと梅の花が見られる。
・舞鶴公園に(へ)行ったら梅の花が見られる。
・舞鶴公園に(へ)行けば梅の花が見られる。
・舞鶴公園に(へ)行くと梅の花が咲いていた。
・舞鶴公園に(へ)行ったら梅の花が咲いていた。
・舞鶴公園に(へ)行けば梅の花が咲いていた。(?)
사람이 안(副詞) 많:다~(形容詞).
사람이 많:지(語尾)✔않:다(補助形容詞:否定)
많지 않:다形容詞
사람이 많:지 않:은✔공원.
마이즈루공원에 자주 간다~(動詞)
마이즈루공원에 자주 안(副詞) 간다.
마이즈루공원에 자주 가:지 않는다(않다補助動詞)
예쁘다(辞書形・原形)単調
어머, 예뻐라.
무지 예쁘:네.
참 예쁘:구나.
아이고, 예쁘:기도 해라.
엄청 예쁨.
왜 이렇게 예쁘지~
↑
복습을 않다(本動詞)
복습을 하:지 않다.(補助動詞)
(복습을 하지 않:는 사람)
어렵:지 않다. (補助形容詞)
(어렵지 않:은 한국어)
帰って復習すると分かる。
帰って復習したら分かる。
帰って復習すれば分かる。
↓した
帰って復習すると分かった。
帰って復習したら分かった。
帰って復習すれば分かった。?
ㅋㅋㅋ
자, 여러분들이 어떻:게 설명할지?
보통 일본 학교에서는 어떻:게 설명하:는지?
설명할✔수 있;는✔분?
語尾が単調にならないように
バリエーションを増やしましょう♪
한국어는 어미로 정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語尾는 중요.
오늘도 공부들 하:시:느라고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