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eeジョンヒョン/『青い夜』150727聞き取り① | (新)韓国語への挑戦

(新)韓国語への挑戦

ロングコートチワワのルー[2019.04.14生]との日常。
小田和正,SHINee、東方神起のファンです。

https://bl㍘og.with2.net/link/?2007328

https://blog.with2.net/in.php?1593940

 

샤이니 종현/'푸른밤'150727 받아쓰기①

 

聞き取り、翻訳 RIE

聞き取りチェックネイティブ済

 

久しぶりのジョン君の『青い夜』聞き取りハート

 

'푸른밤' 종현입니다.

유럽의 한 가정에서 10년을 넘게 우산꽂이로 사용하던 항아리가 있었는데요.

그 집에 우연히 놀러왔던 학자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감정을 해 봤대요.

그랬더니 100만 달러 넘는 중국의 국보급 문화재였다고 하죠.

근데요, 그동안 아무것도 몰랐던 집 주인은 처치곤란 항아리 때문에 늘 고민이었대요.

항상 버릴 생각만 했었다는 거죠.

어떤 물건이든 누가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와 쓰임새는 달라지겠죠.

그리고 그건 아마 사람이 더할텐데요.

아무리 좋은 재능과 잠재력을 갖고 있어도 그 가치감을 알아봐 주는 사람이 없으면 힘들지 않아요?

어쩌면 우리도 그런 상황일지 모릅니다.

내 가치를 알아봐 주는 사람만 만나면 재능과 잠재력은 모두 발휘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여기서 더 중요한 건 누가 알아봐 주기 전에 내 가치는 나 스스로 만들어야겠죠.

7월 27일, 오늘과 내일 사이 여기는 푸른밤입니다.

『青い夜』ジョンヒョンです。
ヨーロッパのある家庭で10年以上傘立てに使っていた壺がありました。
その家に偶然遊びに来た学者が変な感じがして鑑定をしてみたそうです。
すると、100万ドルを超える中国の国宝級文化財だったそうです。
ところでです、これまで何も知らなかった家の主人は、処置困難な壷のせいで、いつも悩んだそうです。
いつも捨てる考えばかりしていました。
どんなものでも、誰が使用するかによって、その価値と使い道は異なるでしょう。
そしてそれは多分人ではもっとでしょう。
いくら良い才能と可能性を持っていても、その価値をわかってくれる人がいなければ難しいでしょ?
多分私たちもそのような状況かもしれません。
自分の価値を分かってくれる人だけ会えば才能と可能性は、すべて発揮できるかもしれませんよ。
しかし、ここでさらに重要なことは誰かが分かってくれる前に自分の価値は私自分で作るべきでしょう。
7月27日、今日と明日の間ここは青い夜です。

 

 

 

7월 27일 월요일의 첫 곡으로 들으신 곡은요, Little Hours의 'Tired'였습니다.

그 오프닝에 대한 얘기를 좀 해 볼까요?

충격적이네요.

유럽의 한 가정에서 사용했던 어떤 항아리가 중국의 국보급 문화재였다

어떻게 거기까지 가게 됐을까요?

그것도 신기하고 얼마전에 봤을 때 무슨 이것도 유럽이었던 것 같은데, 문..문..뭐였지? 문 여는 것? 문 받침대였나?아니면 상 받침대로 쓰던 어떤 그냥 청동으로 되어 있는 어떤 물건이었는데, 감정해 보니까 그것도 청동기 문화재 뭐 이런 것.

청동기 칼, 휘어가지고 못 알아보고 있었던 청동기 때 아닌 것 같고 어쨌든 옛 물건이어서 가지고 되게 큰 가치를 갖고 있는 것이었다, 뭐 이런

그래요. 우리가 못 알아 봐서 가치를 음.. 나의 가치로 평가했을 땐 별것 아닌 것들이 어떠한 이들에겐 되게 큰 물건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죠.

그리고 그게 나였으면 하는 생각도 많이 하게 되구요.

저도 그런 거 같애요.

누군가가 날 알아봐 주고 뭐 나의 어떤 것을 알아봐 줘서 되게 나와 잘 맞는 뭔가를 또 일적으로든, 인간관계로든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라는 욕심을 많이 갖고 있고 그걸 그런 욕심을 갖기 전에 내가 나로서 좀 특색이 있고 뚜렷한 뭔가를 가진 사람이어야 겠다라는 생각도 많이 하게 되는 거 같애요.

 

7月27日一曲目にお聴き頂いた曲は、Little Hoursの『Tired』でした。
オープニングの話をちょっとしてみましょうか
衝撃的ですね。
ヨーロッパの家庭で使用されていたある壺が、中国の国宝級文化財だった。
どのようにしてそこまで行ったのだろうか?
それも不思議で、先日これもヨーロッパだったと思いますが、ドア。ドア...だったかな?ドアを開くドア台だった?それともテーブルの台座に使っていた青銅でできているものだったがけど、鑑定してみると、それも青銅器文化財まあこんなもの。
青銅器ナイフ、曲がっていて判らなかったけど調べたら青銅器時代ではないようで、とにかく昔のものなのですごい価値を持っているものだった、まあこんな
そうです。僕たちが見抜けない価値を..自分の価値で評価した時は大したないものがある人々にはとても大きなものであるかもしれないと思わせます。
そして、それは私だったら考えもたくさんしんです。
僕もそうです。
誰かが僕をわかってくれ僕とよく合うものを仕事であれ、人間関係であれ作れたらいいなという欲をたくさん持っていて、それをその欲を持つ前に、僕が僕として特色があり、明確な何かを持つ人でなければという考えも多くするようになります。

 

우리 가족분들도 그러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 월요일이죠.

옥상달빛의 김윤주 씨, 박세진 씨 오십니다.

家族のみなさんもそうでありますように。

さて今日は月曜日です。

OKDALのキム・ユンジュさんパク・セジンさんがいらっしゃいます。

 

 

실시간 상담 보내실 분은요, 짧은 건 50원, 긴 문자와 사진 첨부 문자 100원이 추가되는 #8000번으로 사연 보내 주시구요.

무료인 미니, 미니 어플 카카오톡 메신저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문화 선물 소개해 드릴게요.

8월 29일 30일 이틀 동안 공연 되는 포맨 Good by 콘서트, 유학에 초대합니다.

장소는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이구요.

29일 토요일 오후 6 시 30 분 티켓 준비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요, 성함꼭 적어서 문자로 신청해 주세요.

 

リアルタイム相談をお送りくださる方は、短いのは50ウォン、長いメールと写真添付メールは100ウォンが追加される#8000番でお便りをお送りください。
無料のミニ、ミニアプリカカオトークのメッセンジャーでも参加可能です。
文化プレゼントご紹介します。
8月29日30日の二日間公演される4ManGood byコンサート、留学に招待します。
場所はオリンピック公園オリンピックピホールです。
29日午後6時30分チケット用意しました。
ご希望の方は、お名前、必ず書いてメールで申し込んでください。
 

 

'푸른밤'은 인터파크 투어, 정화예술대학교, 미래엔 올리드, 부영주택, 다우닝산업, 광동제약, 직방, 윈가드, 생상, 에땅, 지제센토피아, 삼성 디지털 프라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세정 웰메이드, 뉴트리라이트, 포르쉐, 겔포스, 호반건설, 한양, 로얄팰리스, 대신증권, 쉐보레, 한국암웨이, 기아자동차, 롯데관광과 함께 합니다.

『青い夜』はインターパークツアー、貞華芸術大学、MIRAE N オールリード、Booyoung住宅、Downing産業、広東製薬、チッパン、ウィンガード、サンサーン、Etang、チジェセントピア、サムスンデジタルプラザ、メルセデスベンツコリア、Sejeongウェルメイド、ニュートリライト、ポルシェ、ゲルポス、湖畔建設、漢陽、ロイヤルパレス、テシン証券、シボレー、韓国アムウェイ、キア自動車、ロッテ観光と共にします。

 

 

 

 

오늘 너에게

제가 오늘 가져 온 노래는요, 명곡입니다.

김광석 씨의 노래예요.

음,, 김광석 씨의 음악은 참 여러모로 좋은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가사를 참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라는 곡을 요새 좀 많이 듣고 있는데, 참 구구절절 써 내려가는 가사가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누구든지 이런 생각을 한번 해 봤던 것 같고 꼭 사랑하는 이와의 헤어졌던 경험이 아니더라도 

이 가사들이 또 어떠한 나와 그리고 나의 마음이 잘 전달되지 못한 무언가와 또 통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라고 느꼈어요.

같이 들어 보시죠.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듣고 오겠습니다.

 

今日の君に
僕が今日持って来た歌は、名曲です。
キム・グァンソクさんの歌です。
キム・グァンソクさんの音楽は本当にいろいろ良い部分がたくさんありますが、僕は個人的に歌詞が本当に好きです。
『忘れなければという気持ちで』という曲を最近よく聴いていますが、本当に一行一行書き下した歌詞がとても好きです。僕は
誰でもこのような考えを一度したと思うし必ずしも愛する人との別れの経験がなくてもこの歌詞がまた自分と自分の心がうまく伝わらなかった何かと通じる部分があるようだと感じました。
ご一緒にお聴き下さい。
キム・グァンソクの『忘れなければという気持ちで』聴いてきます。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듣고 오셨습니다.

어떠세요?

막 듣고 나니까 진짜 뭔가 생각 나죠.

꼭 사람뿐만이 아니더라도, 어떤.. 내가 잊지 못하는 무언가들. 그런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음악은 진짜. 그니까 재미있는 건, 어떠한 가사를 주어졌을 때 항상 열려져있는 나만의 해석을 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해 주는 곡들이 많이 있잖아요?

음악은 거의 다 그렇고 그게 또 미학으로도 남아 있구요.

근데, 한편 저는 생각해 보는 건 이 앞의 이야기와 뒤의 이야기를 글쓰는 이가 가사를 쓰는 입장, 작곡가가 정해져 버..정해 버리고 어떠한 스토리에 귀속시킨 후에 들려 준다면 이것도 또 재미있는 예술의 표현 방식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봤어요.

지금은 음악을 들으면서 나의 상황에 대입한다거나 혹은 어떠한 상상을 한다거나 그렇잖아요?

근데, 그게 아니라 노래가 나오기 전에 어떠한 독백 혹은 글이 있고, 그리고 이 곡을 쓰게 된 배경이라든지 이 곡을 쓰게 된 기억이라든지 장소라든지 이런 것들을 먼저 설명한 다음에 곡을 들려 준다면 듣는 이는 그 기억에 귀속될 것 같다라는 생각을 종종 하거든요.

그때 이런 것들을 좀 구체화시켜서 어떻게 또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저는 요즘 좀 고민 중입니다.

자, 그래요, 우리 가족분 사연 좀 더 만나 볼까요?

 

『忘れなければという気持ちで』お聴き頂きました。

どうでしたか?

聴いてみたら何か思いだします。

必ずしも人でなくても自分が忘れられない何か。そのような力があるようです。
音楽は本当に。だから面白いのは、ある歌詞を与えられたとき、常に開いている自分だけの解釈をしてくれる曲がたくさんあるでしょう?
音楽はほとんどそうだしそこがまた美学としても残っているんです。
ところで、一方で僕が思うのは、この前の話と後の話を文章を書く人が歌詞を書く立場、作曲家が決まってしまってあるストーリーに帰属させた後、聴かせてくれればまた面白い芸術の表現方式ではないかと思いました。
今は音楽を聴きながら自分の状態に代入したり、あるいは想像をしたりそうじゃないですか?

では家族のみなさんのお便りに会ってみましょうか?

 

 

 

8525 님' 쫑디, 내일 아침이 마감인 원고가 날아갔습니다.

원래 습관적으로 저장을 하는데, 오늘은 글이 물 흐르 듯이 써 길래 설마 날아가겠어?하고 그냥 썼는데, 아이고 점심 저녁도 거르고 썼는데, 역시 마감은 스릴인가봅니다.

기분도 그렇고 배도 고파서 회사 근처 바에 와서 위스키랑 칵테일 몇 잔 홀짝이며 '푸른밤' 듣고 있어요.

지갑도 있고 휴대폰도 있는데, 그냥 막 집에 가 버릴까요?

8525さん『ジョンD、明日の朝締め切りの原稿がなくなりました。
元々習慣的に保存をするのに、今日は文章が水が流れるように書いたのでまさか消える?と書いた、のにああお昼も、晩ごはんも食べないで書いたのに、やはり締め切りはスリルはです。
気持ちもそうでお腹もすいて会社の近くバーに来てウイスキーとカクテル数杯飲んで『青い夜』を聞いています。
財布もあり、ケイタイもありますが、家に帰ってしまいましょうか?』

 

 

 

ㅎㅎ 아이고 그래도 원고 마감하셔야죠.

이런 날이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도 뭐 가사라든지 글을 좀 휴대폰에다 저장하는 편이니까 근데 이 어플이라는 게 이게 가끔 오류가 나서 이게 딱 날아가는 경우가 있단 말이에요.

그리고 심지어 저장도 됐다라고 얘기를 했는데, 저장이 안 돼 있고 너무 당황스러워서 저는 복사하는 습관마저 들였어요.

그니까. 마음에 드는 문장을 딱 쓰고 어느 정도 길이가 나오면 이게 날아가면 어떡하지?라는 강박이 생기면서 쭉 긁어서 복사를 해요.

でも原稿は締め切りに出さないと。

このような日があります。
僕も歌詞とか文をケイタイに保存にするほうですがアプリというものは、これは時々エラーが出て消える場合があります。
そして保存もしたそうですが、保存が出来てなくて、慌ててコピーする習慣さえつきました。
だから。気に入った文章を書いてある程度の長さになったら消えたらどうしよう?という強迫が生じてずっとコピーをします。

 

그 다음 저장을 눌러요.

근데, 이게 저는 효과를 본 적이 있어요.

한 두 번 정도.

저장했는데, 저장 안 된 거예요.

'이럴 줄 알았지, 내가 복사를 해놨지' 하면서 ㅎㅎㅎ'

그래요, 어떡합니까?

8525 님 마감 잘 하시구요.

이번 경험을 토대로 다음부터는 Ctrl+S... 커맨드 S 계속해서 습관적으로 30초에 한번씩 저는 거의 작업할 땐

30초에 한번 그..습관이에요

뭐 하나 하면 바로 저장을 이렇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それから保存をクリックします。
ところで、これは効果があったことがあります。
一度か二度くらい。
保存したのに、保存できてないんです。
「そんなことだと思った。コピーしておいたさ」と言いながら
どうしましょう?
8525さん仕上げちゃんとしてくださいね。
今回の経験をもとに、次からCtrl + S...コマンドS続け習慣的に30秒に一回、僕はほとんど作業する時は
30秒に一度、その...習慣です
何か一つとしたらすぐに保存をこのようにして下さいね。


つづ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