ウンソク、23歳のお誕生日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https://www.instagram.com/stories/riize_official/3326536078965684914/)
(https://www.instagram.com/stories/riize_official/3327085050343994270/)

 

ちょっとあったけど、どうかどうか幸せしかない23歳の1年になりますように🥺🙏

 

 

そして、実は今日、祖母の誕生日だったりします😊

おばあちゃんも、お誕生日おめでとう💗

 

 

最後に、2023年12月23日のGQ KOREA「지큐 코리아 1월호 커버의 주인공 ‘라이즈(RIIZE)’ 화보 및 인터뷰 공개」と、そのウンソクの一問一答(「나는 ___ 할 때 꽤나 귀엽다」という質問以外)を日本語に訳した2024年3月9日のGQ JAPAN「ウンソク──RIIZEの止まらない躍進」を🧡

原文の発音がわかるように、Papagoのリンクを貼っています。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 🧡😍☺️
나의 내면 색깔은 하늘색. 어떤 하늘이냐고요? 제가 떠올리는 하늘색은 한 가지예요. ‘Memories’ 재킷에 있는 것 같은 ‘하늘’ 색. 자유로운 느낌이잖아요. 저요? 자유로운 영혼이고 싶어 하는 사람 같아요. 생각은 그런데, 현실은 마음대로 안 돼요.(웃음)
내 안의 안전벨트 ‘그럴 수 있지’라는 생각을 자주 해요. 누군가 부족한 모습을 보이거나 실수해도 그냥 ‘그럴 수 있지’라고 생각하면 대수롭지 않은 일처럼 넘어갈 수 있더라고요. 누가 알려준 건 아니고, 자연스럽게 깨달았어요. 사소한 일에 감정 소모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터득한 것 같아요.
종종 하는 엉뚱한 생각 철학적인 유튜브를 많이 봐요. 이 세상이 시뮬레이션이라고 가정한 걸 봤는데, 정말 그럴 수도 있겠네 싶더라고요. 발상의 전환이 흥미로웠어요. 이 세상이 시뮬레이션이라도 저는 똑같이 살 것 같아요. 적어도 저에게 이 세계는 진짜니까.
나와 똑같은 사람이 한 명 더 존재한다면 신기할 것 같아요. 저와 성격까지 똑같을지 궁금할 것 같아요. 제 성격과 같은지 확인하려면···, MBTI를 물어볼 거예요. 그리고 평소 밖에 나가는게 좋은지, 저처럼 귀찮아하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사람다운 것 사람은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예전에 오래 쉬어본 적이 있는데, 불안하고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무대에 서거나 연습할 때 몸은 힘들어도 정신적으로 불안함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내가 생각하는 강한 사람이란 자신을 믿는 사람. 저는 50퍼센트 믿는 것 같아요. 더 믿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러려면? 나태를 이겨내야죠.(웃음)
마음에 훅 들어온 응원의 말 “네 덕분에 내 삶이 달라졌다.” 저는 제가 하는 일로 누군가를 변화시키는 데 가치를 느끼는 것 같아요. 제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이 신기하고, 거기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력을 얻어요.
내 속도를 지키는 힘 인간은 성장하지 않으면 거기서 멈춘다고 생각해요. 조금씩이라도 성장하는 게 멈춰 있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하고요. 그런데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이것 또한 지나간다’ 생각하면서 때를 기다려요. 어떨 때는 너무 피곤해서 연습이 잘 안되기도 하는데, 그런 날은 좀 쉬고 컨디션 좋은 다른 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마음먹어요. 급하게는 하지않으려고 해요. 제 성격이 그래요.
나는 ___ 할 때 꽤나 귀엽다 제 스스로 귀엽다고 생각한 적은 없어요. 팬들이 귀엽다고 해주시는 순간? 음···, 저도 모르는 제 습관이 나왔을 때요. 집중할 때 입술을 우- 하고 모으는 걸 보고 귀엽다고 해주시더라고요. 귀엽다는 칭찬요? 칭찬은 늘 좋죠.
목소리를 선물하고 싶은 캐릭터 <코난>. 멋있잖아요. 제 목소리와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___ 멤버의 갖고 싶은 초능력 쇼타로 형의 다정함을 갖고 싶어요. 사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그 다정함 덕분에 늘 주위에 친구가 많아요.
나의 초능력 감정을 숨기는 포커페이스.
2024년의 기대 성장할 우리의 모든 처음.

 

──よく使う絵文字は?

🧡😍☺️

──自分の心の色は?

スカイブルー。「Memories」のジャケットの色です。僕の考える空色は、その一色ですね。自由な感じもするし。僕ですか? いろんなことに縛られない人間でいたいですね。そう思ってはいても、現実は思い通りにはいかなくて(笑)。

──“心のシートベルト”は?

「そういうこともある」って考えるようにしています。イマイチだったりミスしても、「そういうこともある」って考えれば、深刻に考えずまた次にいけるので。誰かに言われたわけじゃなくて、自分で気づいた知恵ですかね。些細なことに気を取られすぎて、エネルギーを無駄遣いしたくもないので。

──よく考えるぶっ飛んだことは?

哲学的な動画をYouTubeでよく見ます。この世をシミュレーションと仮定した話を聞いて、本当にそうかもしれないって思いました。発想の転換が面白くて。この世がシミュレーションだったとしても、僕は今と同じように過ごすと思います。この世界が僕にとって、それでも本物だから。

──自分と瓜二つの人がこの世にいたら?

不思議ですね。性格まで丸々同じかも気になりますね。自分の性格と同じかどうか……MBTIでも聞いてみます。あとは外出するのが好きなのか、僕みたいに面倒くさがりなのか、聞いてみたいです。

──人間らしさとは?

働くのが人間だと思います。前に長期間休んだことがあって、その時は不安でした。何かやっていても、落ち着かなくて。ステージに立ったり練習をしたりしていると、身体は疲れても気持ちの面の不安は消えますね。

──強い人とはどんな人?

自分のことを信じている人。僕は50%くらいですかね。もっと信じられるようになりたいです。まず怠け癖を克服しないと(笑)。

──グッときた応援の言葉は?

「君のおかげで人生が変わった」。自分のやっていることが誰かを変えること、それにやり甲斐を覚えますね。僕自身が他の人のことを支える存在になれるのが不思議ですし、そこからもっと頑張ろうという力に繋がります。

──自分のペースを守るコツは?

成長しないと、そこで人は止まってしまいます。少しずつでも成長するほうが、立ち止まるよりいいと思います。でも、うまくいかないときは、これもそのうち過ぎると思って、時を待つ。本当に辛くて練習も上手くいかない、そんなときもある。そういう日は少し休んで、コンディションが整った日にもっと頑張る。変に焦らないようにしています。もともとそういう性格みたいですし。

──声をプレゼントしてあげたいキャラクターは?

「名探偵コナン」。かっこいいじゃないですか。僕の声とピッタリじゃないですか。

──ほかのメンバーから手に入れたい“超能力”は?

ショウタロウさんの優しさです。一緒にいると場も和むし、周りも友達でいつも溢れていて。

──自分の“超能力”は?

感情を露にしないポーカーフェイス。

──2024年への期待感は?

僕たちは成長していきます。そのはじまりのすべてに期待しています。

カムバも本当に楽しみ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