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手術をした。
簡単なので、施術の概念だと言っていたみんなの胸ぐらを掴みたかった。 ふぅ。
施術は犬の角
手術は手術だ。
施術であれ手術であれ、 

身にナイフを当てるのはすべての副作用を耐えなければならないから
本当にできればしない方がいいんだけど、この事実を忘れていた
実はこれを知ってもし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が..
二ヶ所をしたが他の人は30分すればできることを私は55分もした
私のは硬くて機械で除去するのに長くかかると言った。
私が検索した時は麻酔したら全然感じがしないという意見が多かったが
まず、私はとても辛かった。 身を切る感じも痛かったし
最初のものはそれでもよかったけど
二回目の時は本当に感じが強くてとてもつらかった。
私はその痛い時間に置かれた時、 あまりにも精神的に追い詰められているようだ。
手術後や怪我をしてからの傷はいくら痛くてもよく我慢できるのに、

こんなのは本当にとても怖い。
恐怖の55分を耐えて入院室に上がった。
止血樹液に当たって包帯で巻いたところがとてももどかしかったけど
ご飯が美味しくてよく我慢できた(笑)
たくさん食べたのに夜12時になるとお腹がすいて我慢できなかった。
でも私は保護者も呼ばずに一人で行ったから、
入院患者は外出禁止なので(涙)
パンも買えないし、水も買えないTT
それで浄水器の小さな紙コップで喉だけ潤す
痛いのにお腹はすいてるwww.. 面白いね。
痛みのため2時間しか寝られず、手術部位を確認して退院する。
退院当日の夕方もそれなりに大丈夫だった。
食べたい酢豚も頼んで食べたんだけど
問題は翌日の夕方からだった。
非常に深刻な副作用が起こった。
手術部位は通常の体の5倍に膨れ上がっていた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形があまりにも異常に膨らんでいて、本当に怖かった。
このように硬く膨らんでいるのが私の体だから、その恐怖感がすごかった。
元々はその時すぐ救急室に 行かないといけなかったんですが
私は慌てると判断がうまくできない ㅠㅠ 힝
看護師の友人に写真を送っておいて、翌日病院に行こうとしたら、返事が来た。
なんでこんな緊急事態に電話しなかったのかと怒られた
友達がこちらの専門の看護師の友達にもう一度聞いてみたんだけど
その方が応急室に行かなければならないと言った。
まずは施術したところも病院級だったので行ったが、担当医師がいなかった。
その病院の病院長が見てあまりにも腫れすぎたと驚く。
超音波で見ながら注射器で2ヶ所の血を抜こうとしたが
一ヶ所は全然出なくて一ヶ所はすごく少し出る
もう固まって出てこないのだった。
この時の方法は経過観察と血腫をなくす手術の二つでしたが
また手術をした時、こうならないという保障もなかったし
それでは私が耐えられないと思って医者の意見を聞いて経過観察することにした。
上半身にアザが広がって、関係のないところまでアザができてとても怖かった。
浮腫みが首まで上がってきて鎖骨もなくなって..ㅠ 하..
包帯を強く巻くと、以前肋骨骨折したところもとても痛かった。
一週間鎮痛剤と抗生剤を飲みながら治療したんだけど
薬を飲んでもとても痛くて寝ても目が覚めるから一週間の間は一日2時間ぐらいしか眠れなかった。
1週間が過ぎると、それでも腫れも引いて痛みはひどいが、頻度が減った。
病院に行って超音波で見て止血剤を打ってもらった方がいいと言われて4~5ヶ所注射を打って止血剤を打って ㅠㅠそれもとても痛かった
退院前にもう一度超音波を見て止血になるかどうか確かめたらという考えもありますが
この手術があまりにも予後が良い手術なので、普通1日入院して退院すればよく治る。
お医者さんもここまでひどくなるとは思わなかったでしょう···
看護婦の友達が私に運がどうしてそんなにないんだって ㅋㅋㅋㅋ ㅜ 힝 
いくら検索してみても私のように深刻な副作用がある人はいなかった。
土曜日に病院に行ってきたんだけど
もう抜けるものは抜けて完全に硬くなったので、これが減るまでは3~4ヶ月かかると言った。

それでも5倍に増えたのが2倍に減った。

他の人たちが詳しく見なければ分からない部分なので、それでも良いようだ。
あざがあちこちに広がったが、あざが広がったところを触った時、特に痛くはなかった。
でも左腕にひどく広がったんだけど、 そこがすごく痛いんだって
言ったが、医者が元々はそんなに痛くないのが正常だと言った。
私の考えではこの前バス事故が起きた時に怪我をした腕だからそれが後遺症で痛いのかなと思うし..
ガラスが刺さったところが完全に治ったが、そこもあざができるので特に痛い。
結論は、今の痛みは今のところ時間が経過しなければならないと言った。
まあ、しょうがないね..
それでも2週間前より状態がかなり良くなって、それでも幸いだと思う。
もう生き甲斐があるね
日常生活は可能だと言ったが、まだ腕を強く動かさないでと言ってドラムを休んでいる。
ドラム休んでるからすごく寂しい..

 

 

6/10 수술을 했다.
간단해서 시술개념이라고 했던 모두의 멱살을 잡고싶었다. 흐어.
시술은 개뿔
수술은 수술이다.
시술이건 수술이건 살에 칼을 대는건 모든  부작용을 감내해야하기때문에
진짜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다.
이 사실을 내가 망각하고 있었다ㅜ
사실 이걸 알아도 했어야 하는 수술이라 흐엉..
두군데를 했는데 다른사람은 30분하면 될것을 나는 50분이나 했다ㅜ
내꺼는 딱딱해서 기계로 제거하는데 오래걸린다고 했었다.
내가 검색했을땐 마취하면 하나도 느낌 안난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일단 나는 너무 괴로웠다. 살째는 느낌도 아팠고,
첫번째꺼는 그래도 괜찮았는데
두번째꺼할때는 진짜 느낌이 너무 쎄게와서 너무 괴로웠다.
나는 그 아파야하는 시간에 놓여졌을때 너무 정신적으로 몰리는것같다.
수술 후나 다치고 나서의 상처는 아무리 아파도 잘 참는데 이런거는 정말 너무 무섭다.
공포의 50분을 버티고 입원실로 올라갔다.
지혈수액 맞고 붕대로 감은곳이 너무 답답했는데
밥이 맛있어서 잘 참을수 있었다(웃음)
많이 먹었는데도 밤12시가 되니 배고파서 참을수가없었다.
근데 나는 보호자도 안부르고 혼자 간 터라,
입원환자는 못나가게해서(눈물)
빵도 못사오고 물도 못사옴 ㅠㅠ
그래서 정수기 작은 종이컵으로 목만축임
아픈데 배는고프곸ㅋㅋ 하.. 웃기네.
통증때문에 2시간밖에 못자고 수술부위 확인하고 퇴원함.
퇴원당일 저녁에도 괜찮았다. 
먹고싶은 탕수육도 시켜먹었는데
문제는 다음날저녁부터였다.
엄청나게심각한 부작용이 일어났다.
수술부위가 일반 신체에 비해 5배나 부풀어있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모양이 너무 비정상적으로 부풀어있어서 진짜 너무 무서웠다.
이렇게 딱딱하게 부풀어있는게 내 몸이니까 그 공포감이 어마어마했다.
원래는 그때 바로 응급실을 갔어야했는데
나는 당황하면 판단을 잘못함 ㅠㅠ 힝
간호사인 친구한테 사진보내놓고 다음날 병원에 가려는데 답이왔다.
왜 이런 응급상황에 전화안했냐고 혼남
친구가 이쪽전문인 간호사친구한테 다시 물어줬는데 
그분이 응급실가야한다고했다.
하..
일단은 시술한 곳도 병원급이라서 갔는데 담당의사가 없었다.
그병원의 병원장이 보고 너무 많이 부었다고 놀람.
초음파로 보면서 주사기로 두군데 피를 뽑으려고 찔렀는데
한군데는 아예안나오고 한군데는 엄청 조금 나옴
이미 굳어서 안나오는거였다.
이때 방법은 경과관찰하는거랑, 혈종을 없애는 수술을 하는 두가지였는데
다시 수술을했을때 또 이렇게 되지않을거란 보장도 없었고
그러면 내가 못버틸것같아서 의사샘 의견을 듣고 경과관찰하기로했음.
상체에 멍이 퍼지고 상관없는곳까지 멍이들어서 너무 무서웠다.
부종이 목까지 올라와서 쇄골도 없어지고ㅠ 하..
붕대를 쎄게 감으니까 예전에 갈비뼈 골절된곳도 너무 아팠음.
일주일간 진통제랑 항생제 먹으면서 가료했는데
약을먹어도 너무 아파서 자도 잠을 깨기때문에  일주일동안은 하루 2시간정도밖에 못잤다. 
일주일 지나니까 그나마 붓기도 빠지고 통증은 심하지만 빈도가 줄어들었다.
병원가서 초음파로 보고 지혈제 맞는게 좋다고해서 4-5군데 주사 찔러서 지혈제 맞고 ㅠㅠ
그것도넘아팟음
퇴원전에 한번더 초음파를 보고 지혈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했다면 이라는 생각도 있지만
이 수술이 워낙 예후가 좋은 수술이라 보통 하루입원하고 퇴원하면 잘 아문다.
의사도 이렇게까지 심해질진 몰랐겠지......
간호사친구가 나한테 운이 왜그렇게 없냐고 ㅋㅋㅋㅋ ㅜ 힝 
아무리 검색해봐도 나처럼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사람은 없었다.
 병원에 갔다왔는데
이제 빠질건빠지고 완전히 딱딱해졌기때문에 이게 줄어들기까지는 3-4개월 걸린다고했다.
멍이 여러군데 퍼졌지만 멍이퍼진곳을 만졌을때 딱히 아프진않았다.
근데 왼쪽 팔에 심하게 퍼졌는데 거기가 너무 아프다니까
원래는 그렇게 아프지 않는게 정상이라고 했다.
내생각에는 저번 버스사고 났을때 다친팔이라 그게 후유증으로 아픈가싶기도하고..
유리가 박혔던곳이 완전히 아물었는데 거기도 멍생기니까 유독 아프다.
결론은 지금 아픈통증은 지금으로써는 시간이 지나야한다고했다.
뭐 어쩔수없지..
그래도 2주전보다 상태가 많이 많이 나아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함.
이제 살만하다 ㅎ
일상생활은 가능하다고 했는데 아직 팔을 강하게 움직이지말래서 드럼 쉬고 있다.
드럼 쉬니까 너무 허전하다..

 

많이 걱정해준 진주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