インタビューの内容を翻訳して読んでみたんですが

とても雰囲気が楽で面白い。

[本文抜粋]

 

 



タクマ(スサシ Syn&Gt&Cho) 下北沢でばったり会ったこともなかったっけ。メンバー3人で飲んでたよね?

チヨ あった! 嘘みたいな話なんですけど、下北沢を歩いてたらタクシーからw.o.d.の3人が降りてきて、サイトウくんがハッピーバースデーってデザインされたメガネをかけてて。そんなパーティグッズを身に付けてるのにメンバーだけで遊んでたっていう。

一同 (爆笑)。

中島元良(w.o.d. Ds/以下、元良) あのときね(笑)。下北沢を練り歩いて、サイトウの誕生日を街のみんなに祝ってもらおうって思って。それでドンキで買ったメガネをかけてもらってウロウロしていたところをスサシのメンバーに見つかったという。



ユーキ どういうことやねん(笑)。

サイトウ あの日、夕方頃にはもうベロベロになってて全身ハッピー状態ではあった。

一同 (笑)。

サイトウ そんな状態やから悪態つくような感じでスサシに突っかかってた気がする。

ユーキ いいなぁ、そういうの。

チヨ まだ仲良くなる前だったからちょっと怖かったわ。

サイトウ 怖かったのはお互い様でしょ(笑)。

ユーキ 今回のツアー『痙攣』でもファイナルの日に全身ハッピー状態を再現してほしいわ。

一同 (笑)。



――音楽的な部分やバンドとしての共通点は何かありますか?

ユーキ 最近のw.o.d.の楽曲でカサビアンっぽいやつあるやん、四つ打ちの俺が好きな曲。

Ken Mackay(w.o.d. Ba/以下、Ken) ああ、「My Generation」のこと?

ユーキ そう! スサシも「HAPPY BIRTH DIE」とか四つ打ちの曲が多いから、ダンスできる楽曲を持っているという点はバンド的に共通している部分かも。

チヨ あとはドラマーがイケメンってところは共通していますね。

元良 イチローくんと並列にしていただけるなんて光栄でございます。





仲がすごくよさそうに見える。
インタビューを見てから私も行きたい

w.o.d.の3人でドンキーで買ったHBDメガネをサイトウさんがかけて
タクシーから降りたが、出くわしたのがすごく面白かった。
そしてメンバーたち、 すごく可愛い。
そしてお互いに怖かったのがまた何か面白かった(笑)



うわ、19年度の写真だ。
二人とも怖そうだ(笑)(冗談です)
この時もすごく親しく見えるけど、この時から4年半くらいなら
すごく仲良くなりそう。


23年6月、SPARK!!SOUND!!SHOW!!の公演に

w.o.d.がゲストとして招待されたようだ。
とても素敵な写真ですね
みんな指のポーズを すごくいい。

上からとても少しポーズが違う写真はw.o.d.公式ツイッターアカウントにもあった。

スサシと一緒にいるのを探してみたんだけど
しきりにメンバーたちの写真をクリックして見ちゃう....(笑)
やっぱり私は仕方ないね。

かっこいいメンバーたちを見てみよう。

もう私の親しい人々は私がw.o.d.が好きなことを全部知っている。
私がkakaoトークでも会話する時にいきなり言うからだ(笑)
でも子供たちが聞くのが、何かというと
"それで三人の中で誰が好きなの?"
という質問をする。

すると、私は…"…?"という状態になるのですが、
多分人々は韓国アイドルのようなものに慣れすぎだよ見てみると
최애(最高に愛する)を選ぶのが日常になってしまったようだ(笑)

その度に私は3人とも大好きだと言う。
歌も全部良くて人対人としてもあまりにも皆良い人だ。
それで私が日本に公演を見に行くしかない」と話した。
(まだ一回しか行ったことがない) (誰かが見たらたくさん行ったことがあると思った.. 笑)

今日も在宅勤務をしながら w.o.d.の歌を聞きながらしたんですが
w.o.d.は私が知っている音楽アーティストの中で一番all-rounderではないかと思った。
まだw.o.d.が接近していないジャンルも接近すれば、問題なくうまく作り出しそうだ。
そんなに私は信じて疑わない 헤헤

あ、それから
今度のラジオの時、私のお便りもすごく幸せで、すごく嬉しくて死にそうだったけど
後にメンバーたちが話す部分もとても良かった。
(友達が解釈してくれて分かるようになった)

w.o.d.は家族たちから音楽をする時反対があったのかどう克服したのかの内容のようだったが、
一番重要なのは、上手か下手かではなく、本人が楽しくするかどうかの問題だと言った。

それを聞いて私も'あ、そうだ。 そうだったな'と思った。
本当に簡単な問題なのに、いつも忘れる問題でもある。
同じビートでもいいし、簡単なリズムだけでも楽しい。
そうだよ。上手じゃなくても大丈夫なのに。 重要なのはそうじゃないんだけど。
私もだんだん難しく思っていたようだ。

そのためか今回のw.o.d.の返事ですごい慰めも受けた。
そうだよ.

ラジオでもそんなに慰めてしまうから、w.o.d.が好きにならずにはいられない。
そして、サイトウさんのFコードの話はとても意外だった。
天才だからみんな上手だと思ったのにとても人間的な人だったのだ。
だから、そうでなくてもとても良かったのにこれでもっともっともっと
もっともっともっともっと!!!!もっと好きになった ^_________^* 헤헤 

 

 

(https://twitter.com/wod_kenmackay/status/1185949267086606338)(タグエラーで書き込み保存ができなくてこのように出所を書く(涙))
(https://twitter.com/susasiii/status/1667526270937362432)
(https://twitter.com/wodofficial7/status/1667524000753545216)
(https://twitter.com/wodofficial7/status/1616073162122473474)
(https://twitter.com/wodofficial7/status/1588881290996383752)

 

------------------

인터뷰 내용을 번역해서 읽어봤는데



굉장히 분위기가 편안하고 재밌다.



[본문발췌]



타쿠마(스사시 Syn&Gt&Cho) 시모키타자와에서 딱 만난적도 없었나?멤버 3명이서 마셨지?

치요 있었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인데요, 시모키타자와를 걷고 있는데 택시에서 w.o.d. 3명이 내려와서 사이토군이 생일 축하라고 디자인된 안경을 쓰고 있어요.그런 파티용품을 착용하고 있는데 멤버들끼리 놀았다고 합니다.

일동(폭소).

나카지마모토료. (Ds/이하 모토요시) 그때 말이야 (웃음). 시모키타자와를 걸어가면서 사이토의 생일을 거리의 모두에게 축하받으려고.그래서 동키에서 산 안경을 쓰고 어슬렁거리다가 스사시 멤버에게 발견되었다고 한다.



유키 무슨일이지?(웃음).

사이토 그 날, 저녁 무렵에는 이미 베로베로 되어 있어 전신 해피 상태이긴 했다.

일동(웃음).

사이토 그런 상태나부터 욕하는 듯한 느낌으로 스사시에게 덤벼들었던 것 같다.

유키 좋겠다 그런 거.

치요 아직 친해지기 전이라 조금 무서웠어.

사이토가 무서웠던 것은 피차일반이잖아(웃음).

유키 이번 투어 "경련"에서도 파이널 날에 전신 해피 상태를 재현해 주었으면 해.

일동(웃음).



음악적인 부분이나 밴드로서의 공통점이 뭔가요?

유키 최근의 w.o.d.의 악곡으로 카사비안느낌이 있잖아, 4사타치의 내가 좋아하는 곡.

Ken Mackay(w.o.d.Ba/이하 Ken) 아, My Generation 말하는거야?

유키 그래! 스시도 'HAPPY BIRTH DIE'라던가 네 개의 곡이 많기 때문에, 춤출 수 있는 악곡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밴드적으로 공통된 부분일지도.

치요 그리고 드러머가 미남이라는 점은 공통적이네요.

모토라 이치로 군과 병렬로 해 주신다니 영광입니다.





사이가 엄청나게 좋아보인다.

인터뷰를 보고 나니 나도 가고싶다



w.o.d. 3명이서 동키에서 산 HBD안경을 사이토우상이 쓰고

택시에서 내렸는데 마주쳤다는게 굉장히 웃겼다.

그리고 멤버들 너무나 귀엽다.

그리고 서로 무서웠다는게 또 먼가 웃겼다(웃음)

우와 19년도 사진이다.

둘다 무서울만 하다 (웃음)(농담입니다.)

이때도 엄청 친해보이는데, 이때로부터 4년 반 정도면

엄청 엄청 친할것같다.

23년 6월 스사시의 공연에 w.o.d.가 게스트로 초대되었나보다.

매우 보기 좋은 사진이다 ^_______^

다들 손가락 포즈를 한개 너무나 좋다.

위로부터 아주 살짝 포즈가 다른 사진은 w.o.d. 공식 트위터 계정에도 있었다.



스사시랑 같이 있는 거 찾아보는데

자꾸 멤버들 사진을 클릭해서 보게 되어 버린다........(웃음)

역시 난 어쩔수없군.



잘생긴 우리 멤버들을 보자.



이제 내 친한 사람들은 내가 w.o.d. 를 좋아하는걸 다 알고 있다.

내가 카톡에서도 대화할때 뜬금없이 말하기 때문이다 (웃음)

근데 꼭 애들이 묻는게 뭐냐면

"그래서 셋중에 누굴 좋아하는거야?"

라는 질문을 한다.

그러면 나는....."..?" 이런 상태가 되는데,

아마 사람들은 한국 아이돌같은거에 너무 익숙해지다보니까

최애를 고르는게 일상이 되어버린듯하다(웃음)

그럴때마다 나는 셋 다 공평하게 너무나너무나 좋아한다고 말한다.

노래도 전부 다 좋고 사람 대 사람으로써도 너무나 다들 좋은 사람이다.

그래서 내가 일본에 공연을 보러 갈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아직 한번밖에 안가봄)(누가보면 많이 가본줄 .. ㅎ)



오늘도 재택근무를 하면서 w.o.d.의 노래를 들으면서 했는데

w.o.d.는 내가 알고 있는 음악아티스트들 중에서 제일 all-rounder 가 아닐까 생각했다.

아직 w.o.d.가 접근하지 않은 장르도 접근한다면 문제없이 잘 만들어낼것같다.

그렇게 나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찬양)(웃음) 헤헤



아, 그리고

이번 라디오때 내 사연도 굉장히 행복하고 엄청나게 좋아서 죽을것같았지만

뒤에 멤버들이 말하는 부분도 굉장히 좋았다.

(친구가 해석해줘서 알게됨)



w.o.d.는 가족들로부터 음악을 할때 반대가 있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의 내용같았는데,

제일 중요한거는 잘하냐 못하냐가 아니고 본인이 즐겁게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라고 했다.

그걸 듣고는 나도 '아맞다. 그랬지' 라는 생각을 했다.

정말 쉬운 문제인데 늘 까먹는 문제이기도 하다.

같은 비트로도 좋고 쉬운 리듬만으로도 즐겁다.

맞아. 잘하지 않아도 괜찮은건데. 중요한건 그게 아닌데.

나도 점점 어렵게만 생각했던것같다.

나도 사연을 말해준 고교생과 같은 분위기의 집안이었어서,

즐기는게 있더라도 점점 완벽하게 해야한다는 압박감으로 쉽게 지쳐한다.

그래서인지 이번 w.o.d. 의 답변으로 굉장한 위로도 받았다.

그래.

라디오로도 저렇게 말하는데 어떻게 w.o.d.를 안 좋아할수가 있으랴????????

사이토우상의 F코드 이야기는 굉장히 의외였다.

천재라서 다 잘하는줄 알았는데 굉장히 인간적인 사람이었던것이다.

그러니까, 안그래도 너무 좋았는데 이로써 더더더더더더더더더

더더더더 더!!!!!! 더 좋아졌다 ^_________^*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