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최대 100만원 지급받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5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카드는 총 9가지로 신한, 국민, 삼성, 현대, 롯데, 비씨, 하나, 우리, NH농협 카드가 있습니다.

신청 시 세대주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신청하면 되고, 신청 후 약 2일 뒤 해당 카드에 가구원 수에 따른 포인트가 충전됩니다.

가구별 지원금액
1인 가구 - 40만원
2인 가구 - 60만원
3인 가구 - 80만원
4인 이상 - 100만원

충전된 포인트는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사용 시 자동으로 포인트가 우선 차감되므로 따로 포인트를 사용하겠다고 말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분들은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에 방문 신청하면 되는데, 삼성, 현대, 롯데카드는 방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