こんにちは〜爆笑

バルコニーのペンキ塗りを終え、只今くつろぎ中コーヒー

今は、塗り直しの箇所をやっているのですが、下地を塗って時間をおかなければならないため、結局、完成は週末に延期されました笑い泣き

雨漏りもするし、カビも生えたり、ずっと開かずの間だったバルコニーが、やっと人の住める空間になって来ました笑い泣き感無量

今回の韓国語ブログは、健康食品についてラブ

今でこそ、インスタントラーメンやジャンクフードももりもり食べている私ですが、

このブログを書いていた頃は、結構、食べるものに気を使っていましたにやり

『スーパーフードのイチヂクをおいしく活用!』

この時期、ちょうど旬だったイチヂク について、その栄養の効能や活用(調理法、食べ方、保存法など)について書いていますクッキー

ここでいきなりクイズです上差し

漢字で「無花果」と書くイチヂクですが、本当は花が咲くんです🌼では、花はどの部分にあるでしょうか?

答えは、次回照れ

韓国語を読める方は、下の韓国語記事にも書いてありますウインク

それでは、行ってみよう!

날씨가 많이 추워지네요

내가 좋아하는 과일인 무화과도 슬슬 시즌이 끝날거네요. 요즘은 마트에서도 할인하고 있는거 자주 봐요

무화과는 맛있지만 싱싱할 먹으면 쉽게 상해서 다루기 까다로운 과일이라도 하지요

그런데 무화과는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이에요

무화과는 "無花果(꽃이 없는 과일)" 라고 하는데 사실은 꽃이 있어요. 하지만 꽃이 도저히 보기 힘들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무화과의 , 어디에 피는지 아세요?

아마 씨앗이라고 생각해서 먹고 있는 까실까실한 부분이 사실은 무화과의 꽃이에요


이런 재밌는 과일, 무화과의 건강에 대한 효능은 많이 있어요

무화과의 건강 효과 (유효 성분명)

억제 효과 (베스트 알데히드)
피부 미용, 안티 에이징 효과 (폴리페놀류, 비타민류)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 (피신, 아밀라아제, 리파아제)
시각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 (안토시아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펙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 (펙틴)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 (펙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칼륨)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 (철분)
PMS, 불임, 갱년기 등의 증상 완화 효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비타민B6, 미네랄)

물론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나는 겨울 동안에도 무화과를 즐기려고 요즘은 무화과의 가공품을 만들고 있어요

간단한 것은 드라이 무화과, , 콤포트

무화과


술을 좋아하면 브랜디나 럼주에 담궈도 좋네요

드라이 무화과


만드는 동안 집안에 좋은 냄새가 감돌고 행복한 기분이 되요

드라이 무화과는 햇볕에 말리는 것이 힘들면 식품 건조기나 오븐 건조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있어요

건조시키면 과일의 영양가가 올라가서 효율적으로 영양을 섭취할 있어요

요구르트에 넣거나 과자 만들 사용하거나 요리의 넣어도 맛있어요

무화과 in 요구르트

드라이무화가 in 캐이크

드라이 무화과 in 키마카레


잼은 껍질째 쓰고 만들면 껍질의 영양도 취할 있어요. 우리는 설탕 없이 만들지만 설탕을 가해도 되고


혹은 식은 후에 꿀을 섞어도 맛있어요

불에서 내리기 1 전에, 계피나 로즈마리 허브, 볶은 홍차 , 굵게 가는 흑후추 등를 넣으면 맛에 깊이가  나와

조금씩 나누어서 냉동고에 넣으면 장기 보존도 가능해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