チャンドンユン君のOfficial Instagramから謝罪文が出されました。

何故、出演俳優が謝罪文を出さなければならないの…
悔しいよ
腹が立つよ

出演された俳優の皆さんが
胸を痛めているよ(;_;)

ツライですね





안녕하세요 배우 장동윤입니다. 많이 고민했습니다. 조선 구 마사에 주연 중 한 명으로 참여 한 저의 생각과 입장을 답답한 마음으로 기다리는 많은 분께 만족 스럽지는 못하더라도 솔직하고 진정성있는 답변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글을 씁니다. 

일단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번 작품이 이토록 문제가 될 것을 충 분히인지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제가 우매하고 안일했기 때문입니다. 창작물을 연기하는 배우의 입장에서만 작품을 바라 보았습니다. 사회적으로 예리하게 바라보아야 할 부분을 간과했습니다. 큰 잘못입니다. 

존경하는 감독님과 훌륭하신 선배 및 동료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이 작품을마다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저에게 한정된 선택지 안에서 여러 가지를 고려 했을 때 최선의 선택이라고 믿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지만,이 또한 제가 어리 석었기 때문 입니다. 

개인이 도덕적 인 결함이 없으면 항상 떳떳하게 살아도된다는 믿음으로 나름 철저하게 자신을 가꾸려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일과 관련된 부분에서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 발생 해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뼈 저리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이 글도 여러분들이 제 의도와는 다르게 변명으로 치부하더라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정적 인 호소 나 동정을 유발하는 글이되지 않고 싶었는데 진정성있게 제 마음을 표현하다 보니 그 런 식의 글이 된 것 같아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다만 너 그러이 생각 해주신다면이 번 사건을 가슴에 새기고 성숙한 배우로 좋은 모습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こんにちは。俳優のチャン·ドンユンです。 「たくさん悩みました。 朝鮮時代のクマサに主演者の一人として参加した私の考えと立場をもどかしい気持ちで待っている多くの方に満足はできないとしても、率直で真正性のある回答ができることを願いながら文を書いています。 

一応弁明の余地がありません。 誠に申し訳ございません 今度の作品がこんなに問題になることを充分に認知することができなかったです。 それは私が愚かで安逸だったからです. 創作物を演技する俳優の立場でだけ作品を眺めていました。 社会的に鋭く見つめなければならない部分を見落としていました。 それは大きな間違いです。 

尊敬する監督や立派な先輩、同僚の俳優たちと一緒にできるということだけでも、私にはこの作品を嫌がる理由がなかったんです。 私に限られた選択肢の中でいろいろ考慮して最善の選択だと信じていました。 前にも申し上げましたが, これもまた私が愚かだったからです. 

個人が道徳的な欠陥がなければ、いつも堂々と暮らしてもいいという信念で、自分なりに徹底的に自分を育てようとしました。 なのにいざ仕事に関する部分で恥ずかしくてたくさん反省しています。 
大衆の愛と関心で仕事ができるということをひしひしと知っています。 ですからこの文も皆さんが私の意図とは違う言い訳として片づけてしまっても謙虚に受けとめます。 感情的な訴えや同情を誘発する文章になりたくなかったのに、真剣に私の気持ちを表現しているうちに、そのような文章になったようで、重ねて申し訳なく思っています。 ただ、寛大に思っていただければ、今回の事件を胸に刻んで成熟した俳優としていい姿をお見せしたいです







안녕하세요 
동이 컴퍼니입니다. 

먼저 이번 사건으로 인해 시청자 여러분 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역사 인식에 관하여 충분히인지하지 못하고 작품에 임한 점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배우와 함께 책임을 통감하며 
앞으로 작품 선택에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 드린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동이 컴퍼니 올림


こんにちは。
ドンイ(同異)カンパニーです。 

まず、今回の事件で視聴者の皆さんにご心配をおかけして大変申し訳ありませんでした。 

歴史認識に関して十分認識できずに作品に臨んだ点も深く反省しております。 

俳優とともに責任を痛感し、今後作品の選択においてより慎重に考えます

この度のことでご心配をおかけしたすべての方に、
もう一度心よりお詫び申し上げます。 

ドンイカンパニーよ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