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ソファケン ) 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小確幸(しょうかっこう)という言葉を聞いた事が有りますか。

 

소확행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단어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의 시작이라는 신조어입니다.

 

小確幸とは小さいけど、確かな幸福を略して単語化したもので、「小さくても確かな幸せ」を感じながら生きていくことが、幸せな人生の始まりという新造語です。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수필집 

『랑겔한스섬의 오후』에 등장하는 말인데요

무라카미 하루키가 레이먼드 카버의 단편소설

 《A Small, Good Thing》을 보고 만든 조어라고 합니다.

 

日本の作家、村上春樹の随筆集「ランゲルハンス島の午後」に登場する言葉ですが、村上春樹がレイモンド·カーバーの短編小説『A Small, Good Thing』から取った造語だそうです。

 

요즘 저의 소확행은 포인트예요.  😄

最近、私の小確幸は、ポイントを貯まる事です。

 

일본에는 여러가지 포인트가 많이 있어서 

지갑에 포인트 카드로 가득한데요.

포인트 카드뿐만 아니라 포인트 스티커도 있지요.

 

日本は色々な ポイントがたくさんあって、財布にはポイントカードがいっばいあります。

ポイントカードだけでなくシールもありますね。

 

쨘~ 야마자키 빵 스티커를 모아서 접시를 받았어요.

🤩

じゃーん。 

ヤマザキパンのールを集めてお皿をもらいました。

 

 

바쁜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즐거움 !!

忙しい日常から感じる小さな楽しみ!

 

여러분은 확실하지만 소소한 행복이 있으신가요? ⁉

여러분의 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皆さんは確かですが、ささやかな幸せがありますか。

皆さんの小さいけれども確かな幸せ!   

小確幸は何か知りたいですね。 (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