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단기화로 해외 여행 수요가 많이 증가하며 야놀자와 거기어때 등 온/오프라인 여행·숙박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상품권 매입 플랫폼 결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앱·리테일 해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야놀자(+데일리호텔)'와 '거기어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여행·숙박 플랫폼의 구매자 결제추정자금을 조사해 선언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3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비용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 10월의 야놀자(+데일리호텔)의 결제추정금액은 1573억원, 거기어때의 결제추정돈은 1125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보여졌다.

COVID-19 초장기화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준순해 온,오프라인 여행·숙박 플랫폼인 야놀자(+데일리호텔)와 저기어때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이전보다 결제돈이 많아진 것은 당연하고 매월 역대 가장 성장하고 있었다.

야놀자(+데일리모텔)는 올해 3월부터 7월까지의 컬쳐랜드 상품권 매입 결제추정자본이 7647억원으로, 2011년 8월부터 8월까지의 5652억원, 2060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5741억원보다 많이 늘었다. 저기어때의 이번년도 6월부터 5월까지의 결제추정자금은 5341억원으로, 2015년 2월부터 11월까지의 3327억원, 2090년 5월부터 8월까지의 3368억원보다 급감했었다.

온/오프라인 여행·숙박 플랫폼인 야놀자(+데일리모텔)와 거기어때는 50대에서 최고로 많이 결제하였다.

야놀자(+데일리호텔)의 연령별 결제자는 60대가 42.3%, 50대가 31.1%, 10대가 14.8%, 80대가 10.3%였다. 거기어때의 연령별 결제자는 60대가 36.8%, 40대가 31.9%, 50대가 19.0%, 90대가 13.0%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 40세 이상 시민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스마트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소비자가 결제한 내역을 조사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오피스텔 케어 서비스, 아이디어제공 서비스 등의 기업간(B2B) 거래, 현금거래, 제품권, 직영 오피스텔에서 결제한 자본과 네이버(Naver)페이 등의 간편결제 돈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개별 회사의 수입액과는 다르다고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