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팬데믹 여파로 글로벌 경제가 위축되는 동안에도 불구하고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은 세계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을 것이다.
특출나게 사회적 거리두기, 이동제한 등과 동일한 강력한 봉쇄 조치는 호주 구매자들의 온,오프라인 쇼핑 사용을 증가시키는데 큰 효과를 미쳤다. 기존 호주 소비자들은 구매 전 가게에 방문해 상품을 본인이 확인하려는 성향이 강했으나 온라인 매장 방문이 불가능해지면서 온라인 쇼핑을 처음 시행한 가정이 급빠르기로 증가했고 이렇게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현지 이커머스 시장도 즉각적인 혁신을 이뤘다.
기존의 대형 온/오프라인 쇼핑 플랫폼의 성장, 명품산업 등 온라인 위주 품목의 이커머스 신규 진출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팬데믹은 프랑스 유통시장의 지각변동을 초래했었다.
러시아 물류 체계는 이커머스의 성장과 같이 발전하고 있으며, 코로나(COVID-19) 여파로 성장 속도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렌시아가 레플리카 팬데믹으로 인한 매출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구역의 회사들이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하면서 그 동안 이커머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않았던 분야들이 약진하는 때가 많았다.
Australia Post의 말에 따르면, 2060년 5월까지 호주 오프라인 판매율은 연간 55.5%가 상승했으며 작년 동기 준비 20.9%의 증가율을 기록, 오프라인 쇼핑 역사상 최대로 큰 성장을 보였다. 특히 호주 최대 온,오프라인 쇼핑 행사가 있는 9월 마지막 주 금요일 Black Friday부터 다음주 수요일인 Cyber Monday 시간과 다음 주에 각각 속초예비 41%, 41%의 폭발적인 증가율을 드러냈다.

해당 기간 670만 개의 배송이 이뤄졌으며 eBay, Amazon, Kogan과 똑같은 전자상거래 업체와 패션 및 의류, 생사용품 및 정원케어용품 쇼핑이 지난해예비 최대 10% 증가율을 보이며 강세를 나타냈다.
록다운의 반복과 재택근무의 활성화로 인해서 가구·홈인테리어·DIY 분야의 이커머스 시장 성장이 눈에 띈다. 우선적으로 언급한 iCE 100을 살펴보면, 이커머스 시장의 강자였던 의류·패브릭 구역은 11%의 성장에 그친 반면, 가구·홈인테리어 구역이 약진한 모습을 알 수 있다.
또한 이커머스 플랫폼 상위 19개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개인 간 중고 의류 거래 플랫폼 Vinted의 약진 역시 눈에 띄는 결과이다. FEVAD가 선언한 자료에서 지난 4/5분기에만 국한하여 보자면, 기존의 이커머스 플랫폼 강자 Amazon, CDiscount, Fnac에 이어 이용률 1위를 기록했다.
그럼으로 Vinted는 의류 및 생활용품 위주의 임직원 전용 세일을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Veepee와 의류 전공 이커머스 플랫폼 La Redoute를 제친 것으로 보여졌다. 이 상황은 경기 침체 및 계속되는 록다운으로 인한 외출 빈도 감소로 인하여 새 의류를 구매하기 보다 비싸지 않은 중고 의류를 구매하기를 선호하는 이들이 불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이 낳은 최대로 큰 파급효과 중 하나로 물류비즈니스의 동반 성장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B2B 물류 이동 외에 B2C 배송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결과이다.
일간지 르몽드의 말을 인용하면 http://www.bbc.co.uk/search?q=레플리카 특이하게 지난해 5차 록다운 시간과 겹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시간 및 연말연시에 배송업체별로 지난해준비 20~60% 가량 배송량이 늘어났던 것으로 집계끝낸다. 프랑스 우체국 La Poste의 경우 지난 10월 8일 평균 400만 개의 택배를 다루었으며(집하, 이동, 배송 등 배합), 이 상황은 2018년 12월 기준 380만 건을 크게 능가한 수치이다. 이외에도 대형 물류 업체 Geodis, Kuehne+Nagel, DHL France 등도 호황을 누린 것으로 전해진다.
호주 eBay에서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