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牛乳大乱'兆しに広告も消えて】 | キム・ヨナの記録と功績

【'牛乳大乱'兆しに広告も消えて】

2011年2月8日

キム・ヨナの記録と功績TVとラジオで牛乳の広告が姿を消した。 最近口蹄疫の事態による'牛乳大乱'兆しが広がり、牛乳業者らが全ての広告を中断したためである。

8日、関連業界によると、ソウル牛乳、毎日乳業、南陽乳業など、国内の代表的な牛乳業者らの牛乳広告が先月以降再開されていないことが確認された。

業界1位のソウル牛乳はサッカー選手チャ・ドゥリをモデルに起用したCMを1月末まで放映したが、契約満了後、CMが放映されていない。

また'フィギュアクィーン'キム・ヨナと再契約した毎日乳業も昨年8月以以降またCMを放映していない。

毎日乳業関係者は"昨年9月にキム・ヨナ選手と再契約した後、まだCM放映の時期を決定していない"とし"口蹄疫の推移を見守っている"と語った。

南陽乳業も口蹄疫が発生した昨年11月以降CMを中断した。

これは、口蹄疫の余波により、乳業界が原乳の供給の困難を経るためと見られている。 実際乳業界は口蹄疫で乳牛殺処分が増え、原乳の供給量が10%程度減少したと推定している。

特に、小学校が開学する3月初めになれば、牛乳供給量が10%程度増えることになり、今のように口蹄疫拡散する場合には、シーズンの5月以後ややもすると'牛乳大乱'が起きる兆しまで見せている。

これにより、乳業界では広告の中断はもちろんのこと、原乳の2次加工品である脱脂粉乳の供給量を縮小するなど、原乳供給不足事態を防ぐために努めてい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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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 대란' 조짐에 광고도 사라져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TV와 라디오에서 우유 광고가 자취를 감췄다. 최근 구제역 사태로 인한 '우유 대란' 조짐이 확산되면서 유업체들이 모두 광고를 중단했기 때문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국내 대표적인 유업체들의 우유 광고가 지난달 이후 재개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 1위인 서울우유는 축구선수 차두리를 모델로 기용한 광고를 1월 말까지 방영했으나 계약 만료 이후 추가로 광고를 내보내지 않고 있다.

또 '피겨퀸' 김연아와 재계약한 매일유업도 지난해 8월 이후 다시 광고를 방영하지 않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9월 김연아 선수와 재계약한 이후 아직 광고 방영 시기를 결정하지 못했다"면서 "구제역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남양유업도 구제역이 발생한 지난해 11월 이후 광고를 중단했다.

이는 구제역 여파로 인해 유업계가 원유(原乳)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유업계는 구제역으로 젖소 살처분이 늘면서 원유 공급량은 10% 정도 줄어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가 개학하는 3월 초가 되면 우유 수요가 10% 정도 늘어나게 되면서 지금처럼 구제역이 확산될 경우에는 성수기인 5월 이후 자칫 '우유 대란'이 일어날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유업계에서는 광고 중단은 물론, 원유의 2차 가공품인 탈지분유 공급량을 축소하는 등 원유 공급부족 사태를 막기 위해 애쓰고 있다.


[ 아시아경제元記事2011.02.08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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