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화제가 된 'Face Age' 필터를 제작한 ‘상도리TV’, 한국과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Blur Exposure 필터를 통해 국내 이펙트 하우스 크리에이터 가운데 최다 팔로워를 보유하게 된 ‘베리’, 화제성 컨텐츠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게 된 ‘리아Lia’등을 이펙트하우스 크리에이터로 꼽을 수 있다.

최재명 목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겸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부회장 및 기획위원장은 "AR필터 개발은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많은 이용자에게 새로운 놀이 문화를 창출하고, 기업에는 새로운 마케팅 분야로 활용되고 있어 AR를 잘 모르는 일반인에게도 활용성이 높은 분야"라며, "전문적으로 AR필터를 개발하는 증강현실 전문가는 AR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수 있고, 시나리오 기반으로 다양한 필터 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몰입도 높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미래의 유망직종으로 분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