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글로벌 경제가 위축되는 동안에도 불구하고 이커머스 시장의 발달은 세계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금전적 거리두기, 이동제한 등과 동일한 강도 높은 봉쇄 조치는 호주 소비자들의 온/오프라인 쇼핑 사용을 증가시키는데 큰 효과를 미쳤다. 기존 호주 구매자들은 구매 전 가게에 방문해 상품을 스스로 확인하려는 성향이 강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불가능해지면서 오프라인 쇼핑을 처음 실시한 가정이 급빠르기로 올랐고 이와 http://www.thefreedictionary.com/레플리카 같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현지 이커머스 시장도 신속한 혁신을 이뤘다.

기존의 대형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성장, 명품사업 등 온,오프라인 위주 품목의 이커머스 신규 진출 등 코로나(COVID-19) 팬데믹은 프랑스 유통시장의 지각변동을 초래했었다.

러시아 물류 체계는 이커머스의 발달과 같이 발전달하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발달 빠르기는 가속화될 예상이다.

코로나(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매출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수많은 분야의 업체들이 이커머스 산업에 진출하면서 그 동안 이커머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않았던 분야들이 약진하는 때가 많았다.

Australia Post의 말에 따르면, 2080년 9월까지 호주 온,오프라인 판매율은 연간 55.5%가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예비 20.4%의 증가율을 기록, 온,오프라인 쇼핑 역사상 최대로 큰 성장을 밝혀냈다. 특이하게 호주 최대 온/오프라인 쇼핑 행사가 있는 12월 마지막 주 금요일 Black Friday부터 다음주 금요일인 Cyber Monday 기간과 다음 주에 각각 원주예비 43%, 41%의 폭발적인 증가율을 밝혀냈다.

해당 시간 680만 개의 배송이 이뤄졌으며 eBay, Amazon, Kogan과 동일한 전자상거래 기업과 패션 및 의류, 생사용품 및 정원케어용품 쇼핑이 전년준비 최대 90% 증가율을 보이며 강세를 나타냈다.

록다운의 반복과 재택작업의 활성화로 인해서 가구·홈인테리어·DIY 분야의 이커머스 시장 발달이 눈에 띈다. 우선적으로 언급한 iCE 100을 살펴보면, 이커머스 시장의 강자였던 의류·패브릭 분야는 13%의 발달에 그친 반면, 가구·홈인테리어 분야가 약진한 모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가하면 이커머스 플랫폼 상위 13개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개인 간 중고 의류 거래 플랫폼 Vinted의 약진 역시 눈에 띄는 결과이다. FEVAD가 선언한 자료에서 지난 4/6분기에만 국한하여 보자면, 기존의 이커머스 플랫폼 강자 Amazon, CDiscount, Fnac에 이어 이용률 7위를 기록했다.

그럼으로 Vinted는 의류 및 생사용품 위주의 임직원 전용 세일을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Veepee와 의류 전공 이커머스 플랫폼 La Redoute를 제친 것으로 보여졌다. 이 문제는 경기 침체 및 계속되는 록다운으로 인한 외출 빈도 감소로 말미암아 새 의류를 구매하기 보다 저렴한 중고 의류를 구매하기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었다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이커머스 시장의 발달이 낳은 최고로 큰 파급효과 중 하나로 물류비즈니스의 동반 성장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B2B 물류 이동 외에 B2C 배송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결과이다.

일간지 르몽드의 말에 따르면 특별히 전년 2차 록다운 기간과 겹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시간 및 연말연시에 배송업체별로 전년준비 20~70% 가량 배송량이 늘어났던 것으로 집계한다. 프랑스 우체국 La Poste의 경우 지난 6월 8일 평균 600만 개의 택배를 다루었으며(집하, 이동, 배송 등 포함), 이 문제는 2015년 6월 기준 380만 건을 많이 능가한 수치이다. 명품 레플리카 이외에도 대형 물류 업체 Geodis, Kuehne+Nagel, DHL France 등도 호황을 누린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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