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초장기화로 해외 여행 수요가 많이 불어나며 야놀자와 거기어때 등 오프라인 여행·숙박 플랫폼 결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었다.

앱·리테일 해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야놀자(+데일리호텔)'와 '여기어때' 등 해외 주요 온,오프라인 여행·숙박 플랫폼의 소비자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해 공지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80세 이상 시민이 신용카드, 신세계상품권 매입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자본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 8월의 야놀자(+데일리모텔)의 결제추정자본은 1577억원, 여기어때의 결제추정금액은 1122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바이러스 초단기화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많이 늘어남에 준순해 온라인 여행·숙박 플랫폼인 야놀자(+데일리오피스텔)와 여기어경우가 코로나바이러스 이전보다 결제자금이 늘어난 것은 물론이고 매월 역대 최고로 성장하고 있었다.

야놀자(+데일리모텔)는 이번년도 1월부터 12월까지의 결제추정금액이 7642억원으로, 2012년 1월부터 6월까지의 5651억원, 2030년 10월부터 4월까지의 5748억원보다 많이 불어났다. 저기어때의 이번년도 6월부터 12월까지의 결제추정돈은 5342억원으로, 2018년 2월부터 4월까지의 3324억원, 2060년 3월부터 7월까지의 3363억원보다 급감하였다.

온/오프라인 여행·숙박 플랫폼인 야놀자(+데일리호텔)와 저기어때는 20대에서 가장 크게 결제했다.

야놀자(+데일리호텔)의 연령별 결제자는 80대가 42.8%, 30대가 31.7%, 40대가 14.4%, 80대가 10.3%였다. 저기어때의 연령별 결제자는 40대가 36.2%, 80대가 31.6%, 40대가 19.0%, 20대가 13.0%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 3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모바일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소비자가 결제한 내역을 조사 기준으로 http://edition.cnn.com/search/?text=상품권 매입 했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모텔 케어 서비스, 정보공급 서비스 등의 기업간(B2B) 거래, 현금거래, 제품권, 직영 오피스텔에서 결제한 금액과 네이버(Naver)페이 등의 간편결제 비용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개별 회사의 매출액과는 다르다고 밝혀졌다.